객실 1천500여개 규모로 2028년 완공…'오섬 아일랜드' 핵심 사업
서해안 최대 소노호텔앤리조트 원산도 관광단지 첫삽
충남 보령 원산도에 서해안 최대 규모 관광단지가 조성된다.

소노호텔앤리조트 원산도 관광단지 기공식이 15일 원산도 오봉산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렸다.

기공식에는 김태흠 충남지사와 박춘희 대명소노그룹 회장, 서준혁 소노인터내셔널 회장, 김동일 보령시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소노호텔앤리조트 원산도 관광단지는 사업 면적 96만6천521㎡ 규모로, 객실 1천500여개를 갖춰 2028년 완공될 예정이다.

소노인터내셔널은 이 관광단지가 서해안 최대 규모로, 국내 최고 수준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

건물은 천혜의 자연환경에 현대적 감각의 핀란드식 목조 건축 양식을 접목해 건축될 예정이다.

객실은 대명소노그룹 최초로 6성급 최고 시설을 갖춘 '더 벙커스', 테라스에서 바다를 감상하는 '브레이커 힐스', 숲솦 통나무 집같은 '포레스트 오브 갤럭시' 등으로 꾸며진다.

서해안의 황금빛 낙조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힐탑 레스토랑과 인피니티풀도 마련될 예정이다.

스포츠 복합시설, 마리나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 체험 시설 도입도 계획 중이다.

서준혁 회장은 "지금껏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유일무이한 최고의 관광단지를 건설하겠다"며 "하루 최대 1만명 이상이 즐길 수 있는 매머드급 리조트로, 서해안의 구심점 역할을 훌륭히 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는 원산도 일대 5개 섬을 대표 해양 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한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오섬 아일랜드(Awesome Islands) 사업으로, 경탄할만한 매력을 가진 원산도·삼시도·고대도·장고도·효자도 등 5개 섬을 지칭한다.

소노호텔앤리조트 원산도 관광단지 사업은 이 계획의 핵심 민간 사업 중 하나다.

김태흠 지사는 "원산도 등 5개 섬에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단지를 조성하겠다"며 "보령∼대전∼보은 고속도로, 가로림만 해상교량, 서산공항 등 광역교통망을 확충해 관광 접근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