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진칼, 하와이 와이키키리조트호텔 자산 1465억원에 매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진칼, 하와이 와이키키리조트호텔 자산 1465억원에 매각
    한진그룹 지주사 한진칼은 미국 자회사인 '와이키키리조트호텔'이 보유한 호텔 부동산과 관련 자산 일체(현금·현금성 자산 제외)를 오는 15일 1천465억8천600만원에 매각한다고 8일 공시했다.

    거래 상대방은 미국 AHI-CLG 유한책임회사(LLC)다.

    한진칼은 이번 자산 처분 목적을 "자산 매각을 통한 자금 확보"라고 설명했다.

    와이키키리조트호텔은 이번 자산 매각으로 현금과 현금성 자산 총 1억2천100만달러(약 1천612억원)를 보유하게 됐다.

    하와이 와이키키해변에 위치한 와이키키리조트호텔은 한진칼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한진칼은 앞서 지난달 서울 중구 서소문동의 'KAL 빌딩'을 자회사 대한항공에 약 2천642억원에 매각하는 등 유동성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업계에서는 한진칼이 올해 만기가 도래하는 채무 1천40억원을 상환할 자금을 마련하는 한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 후 통합 전략에 사용할 현금을 미리 확보하려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래차 주도권 잡자"…인니서 '완벽한 배터리셀' 주문한 정의선

      윤석열 대통령 순방에 맞춰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현지에 설립한 배터리 셀 합작공장을 찾았다. 인도네시아에서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지역 최초로 전기차를 생산하고 ...

    2. 2

      최정우 "韓·호주, 미래사업 전분야 협력"

      “한국과 호주는 자원 개발부터 생산까지 전 단계에서 협력이 가능한 사이입니다.”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사진)은 8일 서울 반포동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제44차 한·호...

    3. 3

      세계 첫 주파수 통합…삼성·퀄컴, 5G 속도 높였다

      삼성전자와 퀄컴이 서로 다른 대역의 주파수를 합쳐 5세대(5G) 이동통신 속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다.양사는 세계 최초로 주파수 분할 다중통신(FDD) 방식으로 5G 주파수 묶음기술(CA)을 실행하는 데 성공했다고 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