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한인회총연합회, 내달 2일 국회서 모국 기여 현황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한인회총연합회, 내달 2일 국회서 모국 기여 현황 발표
    세계 한인회를 대표하는 세계한인회총연합회(이하 세한총련·회장 심상만)는 오는 10월 2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각국 한인회의 모국 기여 현황을 발표한다.

    각국 한인회가 모국의 독립과 건국, 산업화 및 민주화 과정에 기여한 공적과 공공외교 등을 돕기 위한 각종 노력을 우리 국민에게 널리 알린다는 취지다.

    '한인회의 모국 기여 발자취, 그리고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의 세미나에서는 이진영 인하대 국제관계연구소 소장이 전 세계 한인회가 어떻게 모국 발전에 기여했는지 알려준다.

    이어 김웅기 한림대 일본학연구소 HK교수가 필리핀 중부루손한인회, 캄보디아 시엠립한인회, 일본 지역 한인회의 기여 현황을 소개한다.

    또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앨라바마한인회, 피츠버그한인회, 유럽한인회총연합회, 아중동한인회총연합회 관계자가 모국을 위한 헌신 등에 대한 소식을 들려준다.

    세미나는 임종성 국회의원, 인하대 국제관계연구소가 공동 주최하고 재외동포청이 후원한다.

    세한총련은 6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2023 워크숍'도 개최한다.

    심상만 회장을 비롯한 단체 고문, 임원, 회원, 자문위원 등 15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한인회의 차세대 육성 방안을 발표하고,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미 원자력협력 TF 정부대표에 임갑수

      한국의 원자력발전 연료 농축 및 재처리 권한과 관련해 미국과 협상할 정부대표로 임갑수 주루마니아 대사가 임명됐다. 외교부 당국자는 임 대사가 지난 22일 한·미 원자력협력 태스크포스(TF) 정부대표로 임...

    2. 2

      "불분명한 노란봉투법, 지금이라도 바꿔야"…與 토론회에서 이어진 성토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 개정은 국회 전문성 약화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지금이라도 재...

    3. 3

      '대한항공 160만원 숙박권 논란' 김병기 "즉각 반환하겠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대한항공에서 호텔 숙박 초대권을 받아 이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숙박비용은 즉각 반환하겠다"고 밝혔다.김 원내대표는 23일 입장문을 통해 "이유 불문 적절하지 못했다"고 사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