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가 알려주는 8월 28일 오늘의 장 마감 시황]

- 한경유레카의 실시간 소식 텔레그램: https://t.me/hkeureka


한국 증시는 반등하여 상승 마감했습니다. 지난 주 금요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잭슨홀 미팅 발언이 우려 정도만큼 부정적이지 않았으며, 중국 증시 역시 긍정적인 출발을 보였으나 나중에 일부 하락하면서 우리 증시의 추가 상승은 제한되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은 주로 현물 시장에서 순매도를 하였고, 기관은 KOSPI와 KOSPI 200 선물에서 순매수를 진행했습니다. 한편 외국인은 KOSDAQ에서 주로 IT 업종을 중심으로 순매수를 하였습니다.

KOSPI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다양한 업종을 순매수하였고, 전기전자와 철강금속 등에서 외국인이 일부 업종을 제외하고 순매수했습니다. 반면 개인은 전기전자와 같은 특정 업종을 순매수했습니다.

KOSDAQ에서는 외국인이 IT 하드웨어, IT 소프트웨어, 금융, 기계장비 등 다양한 업종을 순매수했습니다. 기관은 주로 전기전자 업종에 중점을 두고 순매수를 진행했습니다.

장중에는 대부분의 섹터가 강세를 보였으며, 수산과 육계 등 일부 섹터는 지난 주 일본 오염수 이슈로 인한 강세 후 약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 지역의 다른 증시들도 강세로 마감하였으며, 일본 니케이 225 지수는 1.73% 상승, 중국 상해종합 지수는 1.13% 상승, 대만 가권 지수는 0.17% 상승하였습니다.

한경유레카 텔레그램에서 실시간 소식 받기: https://t.me/hkeureka

포스코DX 우리로 오르비텍 포스코인터내셔널 엑스게이트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