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신증권,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24 앱에서 증빙 서류 제출 가능해져 편리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로 편리하게 증여 및 재테크 교육 준비”
    대신증권,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오픈
    대신증권에서 미성년 자녀를 위한 계좌개설이 비대면으로 가능해진다.

    대신증권은 28일, 미성년 자녀를 대신해 대신 사이보스 등 온라인 거래매체에서 비대면으로 자녀 명의의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미성년자 증권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이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및 기본증명서를 가지고 직접 영업점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앞으로는 앱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할 수 있다. 정부24 앱에서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를 대신증권으로 제출하면 열람번호가 생성되는데, 해당 번호를 MTS에 입력하면 된다. 본인확인은 휴대폰 인증과 신분증 촬영 등으로 진행한다.

    지창성 대신증권 업무개발부장은 “최근 자녀의 증권계좌를 개설해 증여 및 재테크 교육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간편하게 미성년 자녀의 비대면 계좌개설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대신증권은 자녀를 위해 주식을 선물할 수 있는 ‘주식 선물하기’ 등 이색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대신 사이보스 등에서 휴대폰 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보유 주식을 선물할 수 있다.

    ADVERTISEMENT

    1. 1

      세븐틴X나영석 '나나투어', 드디어 온다…1월 5일 첫 방송

      그룹 세븐틴의 '출장 십오야' 상품 뽑기로 시작된 '나나투어'가 방송일을 확정 지었다.세븐틴은 18일 팬덤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tvN '나나투어 with 세븐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