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가 알려주는 8월 24일 마감 시황]

- 한경유레카의 실시간 소식 텔레그램: https://t.me/hkeureka


한국 증시는 양 시장 상승으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이러한 상승은 엔비디아의 어닝 서프라이즈가 투자심리를 개선시킨 영향이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은행이 8월 금통위에서 기준금리를 동결한 결정은 긍정적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불확실한 잭슨홀 미팅이 다가오고 있지만, 긍정적인 요인들이 이를 상쇄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외국인 투자자가 현금으로 된 선물거래에서 오랜만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 한편, 기관 투자자는 KOSPI와 KOSDAQ 양 시장에서 모두 순매수를 기록하며 주가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KOSPI 시장에서는 기관과 외국인이 주로 전기전자 업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며 순매수를 진행했습니다. 반면에 개인 투자자는 전기전자 업종을 순매도한 반면 기계, 철강금속, 화학, 운수장비 등 다른 다양한 업종에서 순매수를 보였습니다.

KOSDAQ 시장에서 외국인은 주로 금융, IT 하드웨어, IT 소프트웨어, 화학 등 다양한 업종에 순매수를 한 반면, 기관은 IT 소프트웨어, 화학 등 일부 업종을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장이 강세를 보이며 반도체 섹터는 엔비디아의 영향으로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공개로 AI 섹터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 증시는 대체로 강세로 마감되었는데, 일본 니케이 225 지수는 0.87% 상승, 중국 상해종합 지수는 0.12% 상승, 대만 가권 지수는 1.17% 상승했습니다.

한경유레카 텔레그램에서 실시간 소식 받기: https://t.me/hkeureka

에코프로 이수페타시스 우리로 포스코퓨처엠 원익피앤이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