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ents guide] 같이 읽고 이야기해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 협력과 경쟁을 통해 성장해요
경쟁은 승자와 패자를 낳습니다. 기업이 경쟁에서 패한다는 것은 더 이상 소비자에게 좋은 상품을 제공하지 못하고 돈을 벌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기업들이 경쟁하는 과정에서 상품과 서비스의 질이 높아지고, 세상을 놀라게 할 혁신적 기술이 탄생하기도 합니다.
협력에선 ‘윈윈(win-win)’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한쪽이 손 해를 본다면 협력이 이뤄질 수 없을 테니까요. 일상에서도 우리는 때로 경쟁하고 때로 협력합니다. 경쟁과 협력이 우리 사회 에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생각해 보고, 글쓰기를 해봐도 좋겠습니다.
2.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꾼 스티브 첸
가히 ‘유튜브 세상’이라고 할 만합니다. 드라 마, 영화, 음악, 요리, 스포츠, 맛집 탐방.... 유 튜브엔 없는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유튜브에 너무 빠져 있어서 걱정이신가요? 유튜브 좀 그만 보라고 다그치지만 말고 유튜브를 창업한 기업가에 대해서도 한번 관심을 가져 보라고 하면 어떨까요. ‘내 꿈은 기업가’에서 유튜브 창업자 스티브 첸의 이야기를 다뤄 봤습니다.유튜브는 TV 방송과 광고업계, 영화·음악 등 연예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쳤고 유튜버라는 새 로운 직업도 탄생시켰습니다. 유튜브가 우리 사회를 어떻게 바꿔놨는지 자녀와 함께 얘기나눠 보세요.
3. 오프라인 유통의 강자, 편의점
휴대폰과 PC를 이용한 쇼핑이 자연스러운 시대,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와 같은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비중이 낮아지고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런데 편의점만큼은 예외라는 소식을 ‘쏙쏙 경제뉴스’에 담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기사를 읽은 뒤 편의점의 비중이 점차 커지는 이유를 찾아보세요.아이들이 필요한 물건을 살 때 실제로 어디에서 사는지 얘기해 봐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백화점과 대형 마트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모두 늘었습니다.그런데 왜 매출 비중이 낮아졌다는 걸까요? 매출 비중의 의미와 실제로 매출이 줄어드는 것은 어떻게 다른지도 짚어 주세요.
어린이 기자 아카데미 신청하세요!
한국경제신문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경과 함께하는 어린이 기자 아카데미’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언론재단 미디어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열리고 있습니 다. 프로그램은 ▲뉴스 생성 과정 및 기자의 일과 ▲뉴스 읽는 법 ▲기사 쓰는 법 등 미디어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현직 기자의 강의와 제작 현장 체험으 로 구성됩니다. 관심 있는 분은 주니어 생글생글 홈페이지 공지 사항(jrsgsg.hankyung.com/ notice)에서 신청 양식을 작성, 제출해 주세요.
구독 연장 혜택!
주니어 생글생글 정기 구독자가 구독 기간을 연장하면 최대 2개월의 무료 구독 혜택을 드립니다.
혜택 ❶ 6개월 연장 시 1개월 추가
혜택 ❷ 12개월 연장 시 2개월 추가
12개월 연장 시 추가 혜택
한경 무크 6권 중 1권 또는 생각노트를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신규 구독자에겐 선물이!
주니어 생글생글 정기 구독을 신청하시면 결합 할인, 선물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혜택 ❶ 한국경제신문과 함께 구독하면 33만6000원 → 24만 원(1년)
혜택 ❷ 10부 이상 단체 구독은 별도 할인 혜택 적용
혜택 ❸ 1년 정기 구독자에겐 ‘생각노트’ 증정
※ 생각노트를 활용해 신문 스크랩과 생각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잘 정리된 생각노트는 수시 공모를 통해 시상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