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너무 더워 안 나갔다…야외업종 매출 15%↓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골프·테니스 등 야외스포츠 매출 감소
    너무 더워 안 나갔다…야외업종 매출 15%↓
    기록적인 폭염으로 야외활동을 자제한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7월 골프나 테니스 등 실외 스포츠업종과 문화업종의 매출이 급감했다.

    16일 BC카드가 국내 주요 소비업종의 매출 증감 동향 자료를 분석한 'ABC 리포트'에 따르면 골프와 테니스 등 실외에서 발생되는 스포츠업종 매출은 전월보다 15.3%,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13.6% 감소했다.

    BC카드 관계자는 "전월 뿐만 아니라 전년 동기와 비교 시에도 큰 폭으로 매출이 감소된 것은 7월 발생된 기록적인 무더위로 인해 고객들의 소비 패턴이 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에 반해 주점(전월 대비 3.5%↑)과 음료(전월 대비 2.5%↑) 등 실내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식음료업종의 매출은 전월보다 3.3% 증가했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됨에 따라 일부 업종간 소비에서 양극화 현상도 발생됐다. 숙박 업종 매출이 전월 대비 3.9% 상승한 반면, 코로나19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왔던 문화업종 매출은 10.1% 하락했다.

    문화업종은 올해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4.8%, 코로나 시점(20년 상반기) 대비 96.7% 매출 상승율을 기록 중이었다.

    한편 지난 7월 주요 업종에서 발생된 전체 매출은 전월 대비 소폭 상승한 0.7%를 기록했지만 전년 대비 매출과 비교했을 때 온라인 쇼핑 및 운송 업종을 제외한 나머지 업종에서 모두 하락해 4% 매출이 감소됐다.

    우상현 BC카드 부사장은 "사회 전반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다양한 이슈와 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결합하고 분석해 다양한 곳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최근 발표한 크루즈선 입항 경제효과 분석과 같이 정부정책을 지원할 수 있는 시의적절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ADVERTISEMENT

    1. 1

      진짜 부자도 대놓고 돈 자랑한다…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2. 2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3. 3

      점심값 아껴보겠다고…김밥 한 줄에 라면 시켰다가 '당황'

      지난 1년 사이 김밥과 칼국수, 김치찌개 백반 등 점심시간에 가볍게 즐겨 찾던 메뉴의 가격 오름폭이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 등 복합적 요인이 작용한 탓으로 분석된다.25일 한국소비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