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일레븐'·트와이스 나연 '팝!' MV 2억뷰 돌파
[가요소식] 아이브, 첫 월드투어…10월 서울서 시작
▲ 아이브 첫 월드투어 10월 시작 = 그룹 아이브가 10월 7~8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을 시작으로 첫 번째 월드투어 콘서트 '쇼 왓 아이 해브'(SHOW WHAT I HAVE)를 연다고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12일 밝혔다.

최근 팬 콘서트 '더 프롬 퀸즈'의 아시아 투어를 마친 아이브는 월드투어로 전 세계 팬과 만남을 이어간다.

이번 콘서트에서 10월 발매 예정인 신보 등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자세한 개최 국가와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가요소식] 아이브, 첫 월드투어…10월 서울서 시작
▲ 아이브 '일레븐' MV 2억뷰…통산 세 번째 = 그룹 아이브의 데뷔곡 '일레븐'(ELEVEN)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아이브는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LOVE DIVE)와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어 2억 뷰를 넘긴 뮤직비디오를 3개째 보유하게 됐다.

'일레븐'은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이 환상적인 색으로 물들어가는 모습을 표현한 신비로운 분위기의 곡이다.

[가요소식] 아이브, 첫 월드투어…10월 서울서 시작
▲ 트와이스 나연 솔로곡 '팝!' MV 2억뷰 돌파 = 그룹 트와이스 나연의 솔로 데뷔곡 '팝!'(PO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회를 넘어섰다.

'팝!'은 2022년 6월 공개된 나연의 첫 솔로 미니 앨범 '아이엠 나연'(IAM NAYEON)의 타이틀곡이다.

이 앨범은 2022년 7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7위까지 오르며 당시 역대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써는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트와이스는 다음 달 싱가포르와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등에서 전 세계 22개 도시에서 38차례에 걸쳐 다섯 번째 월드투어 '레디 투 비'(READY TO BE)에 나설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