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카카오서 보험상품 비교 가능…혁신금융서비스 지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이버·카카오서 보험상품 비교 가능…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네이버와 카카오, 토스 등 빅테크 플랫폼에서 보험상품의 비교와 추천서비스가 가능해진다.

    금융위원회는 19일 정례회의에서 보험상품 비교추천서비스를 포함한 15건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보험상품 비교추천서비스가 가능해진 곳은 네이버파이낸셜과 뱅크샐러드, 비바리퍼블리카, 에스케이플래닛, 엔에이치엔페이코, 카카오페이, 쿠콘, 핀다, 핀크, 해빗팩토리, 헥토데이터 등 11개 기업이다.

    기존에는 보험상품을 비교하고 추천하기 위해선 보험대리점 등록이 필요했는데,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 등 금융감독원 검사 대상 기관은 보험대리점 등록이 제한됐다. 하지만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으로 금융감독원 검사 대상 회사도 온라인 플랫폼에서 보험상품 비교추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특례를 부여한 것이다.

    다만 취급상품 범위는 온라인(CM) 상품 중 여행자와 화재 등 단기보험, 자동차보험, 실손보험, 저축성보험(연금제외), 펫보험, 신용보험으로 제한했다. 서비스는 이르면 2024년 초 출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금융위는 뱅크몰과 베스트핀, 비바리퍼블리카가 신청한 '대출모집인을 통한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기업은행이 신청한 '안면인식 기술 활용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ADVERTISEMENT

    1. 1

      정부가 밀어주는 투자상품? '개인국채' 이렇게 바뀐다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국채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주식은 기업의 실적이나 시장 상황에 따라 가격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변동성이 크죠. 그에 비해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평가받는 투자 수단이 채권입니다. 이자에 더해 원금도 보장될...

    2. 2

      "테슬라의 2018년 머스크 보상안은 합법"…200조원대 보상 부활

      테슬라가 2018년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에게 지급하기로 했던 대규모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보상안이 법원 판결로 회복됐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미 델라웨어주 대법원은 테...

    3. 3

      60대 여성, 7억짜리 시골땅 물려 받았다가…'날벼락' [세테크]

      경기 이천시 소재 농지를 부친에게서 물려받은 A씨(60대·여)는 해당 농지(취득가 1억원, 양도가 7억원)를 처분하려다가 양도소득세로만 2억원을 내야 한다는 세무사의 설명을 듣고 고민에 빠졌다. 아버지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