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금융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종합금융지원 실시
    - 신한금융그룹,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0억원 기부 및 선제적 긴급구호키트 지원
    - 신한은행, 1,500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 실시 및 지역 맞춤형 구호 기부금 신설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이번주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의 신속한 복구 및 구호 활동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부하고 그룹 차원의 종합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산한라이프 등 그룹사가 함께 뜻을 모아 성금 10억원을 지원하고 지난해 자연 재해에 대비해 제작한 생필품 및 의약품, 안전용품 등이 담긴 긴급 구호 키트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현재 피해가 큰 충청 지역에 구호 키트 930여개(충남 공주시 84개, 충북 청주시 294개, 충북 괴산군 546개)를 신속하게 지원했으며 향후 필요 지역이 파악되면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이번 집중호우를 비롯한 자연재해 피해고객에 대해 지역신용보증재단 출연을 통한 총 225억 규모의 보증 대출 지원 및 1.5%p 추가 금리 인하를 지원하는 '재해재난 피해 신속 보증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최대 5억원의 신규 여신 지원 ▲만기연장과 분할 상환금 유예 ▲신규·만기 연장 시 최고 1.5%p 특별우대금리 제공 예정이며 개인고객 대상 1인당 최대 5천만원의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등 1,500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올해 산불, 태풍 등 재해 발생시 지역 본부 중심으로 신속하게 현장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재해·재난 기부금 제도'를 신설했으며 이를 통해 이번 장마로 큰 피해를 입은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지역의 이재민에게 상황에 맞는 맞춤형 재해재난 구호물품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피해 고객의 카드대금을 6개월 후에 상환하도록 하는 ‘청구유예’ ▲유예기간 종료 후 6개월간 나눠 납부하도록 하는 ‘분할상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피해 고객이 피해일 이후 사용하는 단기/장기 카드대출의 이자율을 30% 할인 적용하는 등 다양한 금융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신한금융의 이번 지원이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뜻하지 않은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전 그룹사가 힘을 모아 피해 복구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롯데호텔앤리조트, ‘플래시 딜’ 타임세일 프로모션 선보여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새해 맞이 여행은 물론 설 연휴 여행까지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리워즈 회원 전용 타임세일 프로모션 ‘플래시 딜(Flash Deals)’을 선보인다.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6년 1월 5일부터 1월 9일까지 진행되며, 투숙 기간은 2026년 1월 19일부터 2월 28일까지(체크인 기준)다. 2월 설 연휴 기간이 포함돼, 연초 여행은 물론 설 연휴 여행을 미리 준비하기에도 적합하다.이번 플래시 딜에는 국내 17개와 해외 5개 체인호텔이 함께한다. 국내에서는 시그니엘 서울을 비롯해 롯데호텔 서울·월드·제주·부산·울산, L7 명동·강남·홍대·해운대 바이 롯데호텔, 롯데시티호텔 마포·김포·제주·대전·구로·명동·울산 등 주요 도시의 번화가와 관광지에 위치한 호텔들이 포함됐다.또한, 해외 호텔로는 롯데호텔 괌, 하노이, 사이공, 양곤과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호텔이 참여해, 국내 호캉스부터 해외 여행까지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2026년을 여는 첫 번째 플래시 딜 프로모션으로, 새해 여행을 위해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리워즈 회원 전용 상품”이라며, “도심 휴식형 호텔부터 휴양지, 해외 여행 등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으로 겨울 시즌 여행의 합리적인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 2

      ‘데이식스 월드(DAY6 WORLD)’ 프로모션 성료

      롯데호텔 월드가 인기 밴드 DAY6(데이식스)와 협업해 진행한 ‘데이식스 월드(DAY6 WORLD)’ 프로모션 수익금 중 일부인 1천만 원을 삼성서울병원에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DAY6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롯데호텔 월드의 대규모 프로모션에 많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해져 이뤄진 것으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데이식스 월드’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월드의 전 객실(477실)과 라세느, 더 라운지 앤 바 등 5개 레스토랑이 참여한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로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됐다.호텔 전역이 DAY6의 시그니처 컬러와 테마로 꾸며지고 객실 패키지, 한정판 굿즈, 디저트 뷔페 등 다양한 체험형 상품들이 준비돼 고객들의 관심 속 1차 판매가 조기에 매진되며 높은 반응을 이끌었다.특히 DAY6의 데뷔 10주년 당일인 9월 7일, 더 라운지 앤 바에서 진행된 ‘DAY6 생일 디저트 뷔페’에서는 생일 카페 콘셉트의 포토존과 DAY6 테마로 꾸며진 20여 종의 디저트가 제공돼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이번에 기부된 기부금은 소아·청소년 환아의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롯데호텔 월드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고객분들의 투숙과 참여가 사회적 가치로 확장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호텔 공간에서 특별한 경험과 사회공헌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3. 3

      올해 마무리는 휴(休)캉스로!

      롯데호텔 서울이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자신만의 프라이빗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웰니스 슬립 앤 브렉퍼스트(Wellness Sleep & Breakfast)’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지난해(2024년) 7월, 롯데호텔 서울은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일부 객실을 웰니스 전용 객실로 새롭게 리뉴얼했다. 해당 객실에는 물리치료사의 인체공학 설계가 반영된 가누다 모션베드, 코웨이 BEREX 안마의자 페블체어, 깨끗한 실내 환경을 위한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2 등을 비치해 오롯이 휴식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웰니스 슬립 앤 브렉퍼스트’ 패키지는 웰니스 전용 객실 1박과 더불어 라세느 조식 2인, 피트니스(수영장, 사우나, 체련장) 이용 특전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롯데호텔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12월 31일까지 예약 및 투숙 가능하다.롯데호텔 서울 마케팅 관계자는 “연말에는 오롯이 자신을 위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의미에서 이번 패키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한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1월 롯데호텔 제주에 ‘코웨이’ 등과 협업해 컴포트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등 프리미엄 웰니스 가전을 객실에 비치하고, 독서 플랫폼 ‘윌라’와 연계한 독서존 공간을 마련하는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고객 웰니스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