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농정원과 손잡고 청년농업인 판로 확보 나선다
현대그린푸드가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작물의 판로 확보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과 협업해 청년농업기업 ‘무주원’이 생산하는 샐러드 채소를 납품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무주원이 생산한 샐러드 채소는 현대그린푸드의 식품 생산·가공 시설인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가공·선별돼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 등에 제공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농산물이 중간 유통사를 거치지 않고 전국으로 유통될 수 있어 청년농업인에게 수익성이 높은 협업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청년농업인의 유통망 확보 지원에 지속 힘쓸 계획이다. 스마트 푸드센터를 통한 식자재 공급뿐만 아니라 현대그린푸드의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과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에의 청년농기업 농산물 입점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청년농업인의 다각적인 판로 확대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며 “청년농업인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상생해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찾아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6월부터 농협과 함께 울산, 제주 서귀포 등 지역의 한우 판매 촉진을 위해 ‘우수 산지 한우 암소 판매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4일부터 성남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성남시 소재 중소기업이 생산한 식음료 제품을 그리팅몰과 현대백화점 판교점 식품관에서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