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당정 "실업급여 '하한액 낮추거나 폐지' 제도 개선 필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과 정부는 12일 '실업급여'에 있어 하한액을 낮추거나 폐지하는 방안까지 고려하는 등 근본적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고 밝혔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실업급여 제도개선 공청회'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전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외에 △구직자가 더 활발한 구직활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방안이 필요하고 △근로의욕을 고취하고 구직활동을 촉진하면서 부정수급을 예방하기 위해 관련 행정조치를 강화해야 한다는 점에도 당정 간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설명했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尹대통령 "北 불법엔 대가 따라…한미 NCG 통해 확장억제 강화"

      유럽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응해 리투아니아 현지에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를 주재했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북한의 불법행위...

    2. 2

      [속보] 합참 "北 탄도미사일 고각발사…1000㎞ 비행후 동해상 낙하"

      합동참모본부는 12일 북한이 고각 발사한 장거리탄도미사일이 1000㎞를 비행한 후 동해상에 탄착했다고 밝혔다.합참은 이날 "우리 군은 오늘 10시께 평양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장거리탄도미사일 1발을 포착했다"며...

    3. 3

      [속보] 일본 "北미사일 ICBM급…최고고도 6000㎞·비행거리 1000㎞"

      일본 방위성이 12일 오전 발사된 북한의 탄도미사일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이며 일본의 배타적경제수역(EEZ) 밖에 낙하했다고 발표했다.방위성은 "북한이 오전 9시59분께 평양 근처에서 1발의 ICB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