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씨젠의료재단 대전충청검사센터 신사옥 이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씨젠의료재단 대전충청검사센터 신사옥 이전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 대전충청검사센터가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만년로 77)에 위치한 신사옥으로 이전하고, 19일부터 검체검사 업무를 시작했다.

    대전충청검사센터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앞선 분자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대전시청 임시선별검사소 · 대전시교육청 학교 현장 이동형 PCR검사팀 · 출국자 코로나19 검사센터 등을 운영하며 대전 · 충청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했다.

    대전충청검사센터 신사옥은 임상화학 · 면역학 · 요경검학 · 혈액학 · 미생물학 · 분자미생물학 · 병리 검사 등 검체검사 전반을 수행하기 위한 검사 시설과 전문화된 업무공간을 기반으로 조성되었다. 연면적은 10,437㎡(3,756평)에 지하 2층 ~ 지상 6층의 규모다. 신사옥은 첨단 IBS (Intelligent Building System, 지능형 빌딩 시스템)를 적용하여, 채광 · 조도 · 온도 · 환기 · 급배기 등을 제어하는 장치들의 유기적 연동을 통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친환경적인 근무 환경을 구축했다.

    대전충청검사센터는 신사옥에서 응급 및 주 · 야간 검사 등 상시 검사에 집중하며, 대전 · 충청 지역 의료기관에 대한 진료지원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또한, 검사 품질의 완벽을 위해 지역 내 실시간 검체 운송을 통해 검체 안정성을 확보하고, 철저한 정도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사옥 6층에 최대 130인을 수용할 수 있는 대회의실을 갖추고 지역 현장 및 학계와의 정기적인 학술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신사옥 1층 공간을 대전 시민들에 복합문화공간으로 지역 주민사회와의 상생을 추구해 나갈 예정이다.

    대전충청검사센터 구선회 대표원장은 “대전충청검사센터 신사옥이 우리 지역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검사 품질의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씨젠의료재단은 신사옥 이전을 기념해 내달 6일 대전충청검사센터에서 오픈 기념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MW코리아, 초고성능 플래그십 SAV 'XM 레이블' 국내 출시

      BMW코리아는 M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초고성능 플래그십 SAV ‘BMW XM 레이블(XM Label)’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BMW XM은 ...

    2. 2

      BYD코리아, 김포 서비스센터 오픈…"수도권 서부 서비스 거점 강화"

      비야디(BYD)코리아는 경기도 김포시에 ‘BYD Auto 김포 서비스센터’를 공식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김포 서비스센터는 김포 지역을 비롯해 서울, 인천 등 수도권 ...

    3. 3

      [속보] 11월 대미 수출, 반도체·차 호조에도 관세 영향에 0.2% 감소

      11월 대미 수출, 반도체·차 호조에도 관세 영향에 0.2% 감소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