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시스템, 공군 C-130H 수송기 성능개량 사업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시스템, 공군 C-130H 수송기 성능개량 사업 참여
    한화시스템은 방위사업청과 공군 C-130H 수송기 성능개량 2차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C-130H 수송기 일부에 지향성 적외선방해장비(DIRCM)·미사일접근경보장비(MAWS)·생존관리컴퓨터(EWC) 등 보호장비를 탑재해 생존 능력을 향상하는 사업이다.

    한화시스템은 세계에서 6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DIRCM을 국산화하고 2021년 최초운용시험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전력화 가능성을 검증받았다.

    또 수리온 및 소형 무장헬기 체계개발 사업을 통해 EWC 국산화에도 성공했다.

    이번 사업에서 한화시스템은 국내 기술로 개발한 DIRCM과 EWC에 해외 협력사가 제공하는 MAWS를 종합해 항공 생존체계 통합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정호 한화시스템 항공·우주사업부문 사업대표는 "우리 군이 운용 중인 다양한 항공기에 생존체계 통합 솔루션을 적용할 기회가 열리길 기대한다"며 "수출 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방산 시장 진출도 적극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숙적' 중국과 손 잡더니…일본 제치고 '세계 4위' 오른 이 나라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인도가 일본을 추월해 글로벌 국내총생산(GDP) 4위에 오를 전망이다. 미국과 중국, 러시아 등 강대국 사이를 오가는 줄타기로 실리를 챙기면서다. 지난해 인도는 미국의 관세 위협에도 '숙적' 중국...

    2. 2

      젠슨 황도, 삼성·LG도…라스베이거스 곳곳 점령한 '전초전' [영상]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을 앞두고 옥외 광고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 CES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는 도심 곳곳에서 세계적 수준의 ...

    3. 3

      IEA, 韓 에너지 정책에 '경고'...전력시장 개혁·수소 로드맵 시급

      [한경ESG] 싱크탱크 리포트 9 - IEA ‘2025 한국’국제에너지기구(IEA)는 한국이 탄소중립 목표와 에너지 안보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력시장의 대대적 개혁과 재생에너지 확대의 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