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여야·시민단체 등, 산업은행 부산이전 전담팀 구성
산업은행 본점의 부산이전을 위해 부산시와 지역 여야 정치권, 경제계, 시민단체 등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부산시는 16일 오후 4시 부산시청에서 산업은행 부산이전 민·관·정 협력 전담팀 첫 회의를 열고 구체적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업은행 본점의 위치가 서울로 돼 있는 한국산업은행법의 신속한 개정과 국토교통부의 지방이전 계획 승인 등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부산시장과 여야 국회의원, 시민단체 대표 등 10명가량으로 구성하는 전담팀은 앞으로 월 1차례 회의를 개최하고 실무협의체를 둬 공조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이성권 경제부시장, 국민의힘 서병수·김도읍·김희곤·정동만·박수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재호·최인호·전재수 의원,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허현도 부산울산중소기업회장, 박재율 지방분권균형발전 부산시민연대 상임대표, 조용언 부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공동대표가 참석한다.

박 시장은 "산업은행 부산 이전은 부산과 서울 양대 성장축 형성으로 대한민국 혁신경제 성장을 끌어낼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민·관·정 협력 전담팀의 초당적인 전방위 활동으로 산업은행이 부산으로 원활히 이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