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신제품 출시 기업 골라담은 미국 주식 투자 고수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어도비 로고. 사진=로이터
어도비 로고. 사진=로이터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신제품 출시 기업 골라담은 미국 주식 투자 고수들
간밤 해외주식 고수들은 어도비와 AMD 등 신제품을 출시한 개별 기업들의 주식을 많이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15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고수들이 지난 14일(미국 현지시간) 가장 많이 순매수한 해외 종목은 어도비였다. 어도비는 지난 9일 자체 생성형 AI 모델인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를 콘텐츠 워크플로우에 직접 적용한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새로운 베타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새로운 베타 버전은 파이어플라이가 내장되어, 간단한 문장 입력만으로도 콘텐츠를 만들거나 편집하는 게 가능해지게 됐다.

2위에는 테슬라, 3위에는 ICE 반도체 지수를 3배로 역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베어 3X ETF(SOXS)가 올랐다. ICE 반도체지수는 미 증시에 상장된 반도체 회사 30곳을 시가총액 비중만큼 반영해 산출한다.

순매수 4위는 AMD였다. 반도체 기업인 AMD는 이날 새로운 인공지능(AI) 칩을 공개하며 경쟁사 엔비디아의 제품을 능가했다고 발표했다. 고수들은 신제품에 기대를 걸며 매수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마켓PRO] 신제품 출시 기업 골라담은 미국 주식 투자 고수들
고수들의 순매도 종목 1위에는 연이틀 엔비디아가 올랐다. 엔비디아는 최근 생성형AI 열풍에 힘입어 주가가 올들어 180% 이상 올랐다. 일부 투자자들은 수익 실현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마찬가지로 최근 주가가 고공행진 중인 애플도 순매도 종목 2위에 자리했다.

배성재 기자 shi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