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여사, 국가유공자 기부금 전달…"영웅 추모, 미래 지키는 일"(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동모금회 명예회장 자격 전달식 참석…가수 이미자 등 기부자에 "큰 메시지와 울림 줘"
    김여사, 국가유공자 기부금 전달…"영웅 추모, 미래 지키는 일"(종합)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 1일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인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했다.

    김 여사는 인사말에서 "나라를 지켜낸 영웅들을 진심으로 추모하는 일은 우리의 굳건한 미래를 지키는 일이기도 하다"며 "(유가족들의 슬픔을) 따뜻함과 사랑으로 채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김 여사는 행사에 함께한 가수 이미자 씨 등 다른 기부자들을 향해 "사회에 큰 메시지와 울림을 준다"며 "선한 영향력이 확산돼 우리 사회가 더욱 따뜻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미자 씨는 "6·25 전쟁 등 어려운 시기를 직접 경험한 세대로서 국가보훈부 승격과 오늘 행사가 더욱 뜻깊고 감사하다"며 "사회가 국가유공자분들을 잊지 않고 기억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가유공자 대표 12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조성된 약 10억 원 규모의 기부금은 유공자 등 341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라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김여사, 국가유공자 기부금 전달…"영웅 추모, 미래 지키는 일"(종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윤석열 대통령 "보스턴처럼 바이오 클러스터 키우겠다"

      정부가 글로벌 제약회사와 바이오기업, 연구소, 대학 등이 한데 모여 시너지를 내는 세계적 수준의 바이오클러스터 육성에 나선다. 세계 최대 바이오산업단지가 있는 미국 보스턴을 벤치마킹한 ‘한국형 보스턴 클러...

    2. 2

      윤 대통령 "포퓰리즘 정치복지 안된다…현금 지원은 취약계층만"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14개 부처 장·차관을 불러 모아 “포퓰리즘에 기반한 정치 복지의 유혹에 흔들리지 말고 국민 행복을 위한 사회보장 역시 성장과 함께 갈 수 있도록 고쳐달라”고...

    3. 3

      NSC "北 발사는 심각한 도발…우방국과 공조태세 유지"

      국가안전보장회의(NSC)가 31일 북한의 우주발사체 발사에 대해 “유엔 안보리 결의에 대한 중대한 위반이자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도발”이라고 규탄했다. N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