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아문디 'K-pop ETF' 수익률 43%…엔터 ETF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아문디자산운용의 K팝 테마 상장지수펀드(ETF)인 'HANARO Fn K-POP&미디어'가 엔터테인먼트 ETF 중 수익률 1위를 달리고 있다.

    1일 NH아문디자산운용은 HANARO Fn K-POP&미디어의 6개월 수익률이 지난달 25일 기준 43.71%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ETF는 K-POP과 K-미디어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ETF로 Fn가이드 K-POP&미디어 지수를 추종한다.

    호성적 뒤에는 올해만 각각 90%, 63% 오른 JYP와 하이브의 비중이 높았던 점이 작용했다.

    편입 종목 중 JYP(23.82%), 하이브(22.69%)의 비중은 절반에 가깝다. 이어 에스엠(14.92%), 와이지엔터테인먼트(9.25%), 스튜디오드래곤(6.26%), CJ ENM(6.19%) 등을 보유 중이다.

    김현빈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한류가 글로벌 트렌드가 되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라며 "이 ETF만으로도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K-컬처에 분산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NH아문디 'K-pop ETF' 수익률 43%…엔터 ETF 1위
    배성재 기자 shi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복현 금감원장 "XBRL 확대, '코리아디스카운트' 해소 도울 것"

      금융감독원은 한국공인회계사회·한국XBRL본부와 공동으로 '2023 XBRL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XBRL은 기업의 재무정보를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전산 언어로 공시하는 ...

    2. 2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新성장동력 찾은 항공우주 테마주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한국이 세계에서 7번째로 실용 위성을 궤도에 올려놓은 국가가 됐다. 글로벌 위성 통신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 항공우주 관련주들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았다는 분석이 ...

    3. 3

      코스피보다 더 오른 주요 증권주…2분기에도 호실적 전망

      SG증권발 차액결제매매(CFD) 사태로 주가 부진을 이어 증권주가 다시 살아나고 있다. 매매수수료와 채권운용 이익 증가로 2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투자심리를 자극했다.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미래에셋...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