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방시혁 "하이브의 다음 핵심전략은 인공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빌보드매거진과 인터뷰
    음성 합성 슈퍼톤과 협업
    방시혁 "하이브의 다음 핵심전략은 인공지능"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음성 합성 인공지능(AI) 기술을 보유한 기업 슈퍼톤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다음달 공개한다고 밝혔다.

    방 의장은 26일 공개된 미국의 음악 매체 빌보드 매거진 4월호(사진) 인터뷰에서 “인공지능 기술은 하이브의 다음 핵심 전략 중 하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생성형 AI 기술 발전에 대비한 하이브의 전략을 묻는 말에 “인간만이 음악을 창조하는 존재로 남을 것이라는 생각에는 전부터 의심을 품어왔다”며 “인간 아티스트만이 사람들의 욕구와 취향을 충족하는 시대는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인간의 목소리를 완벽하게 복제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 기업 슈퍼톤을 인수했다”며 “현재 슈퍼톤과 ‘프로젝트 L’이라는 이름으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그 결과물을 다음달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 의장은 또 “슈퍼톤의 기술은 단지 목소리를 흉내 내는 데 그치지 않고 구체적인 억양과 나이 등의 성질도 완벽하게 모사할 수 있다”며 “녹음한 목소리에 특정 인물의 억양을 적용해 완전히 다른 목소리로 만드는 식”이라고 설명했다.

    구교범 기자 gugyobeo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월가,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줄줄이 인상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 지능(AI) 에 대한 접근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월가 분석가들이 잇따라 목표 주가를 올리고 있다. 2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월가는 마이크로소프트(MSFT) 가 기대를 넘는...

    2. 2

      'AI 맞수' 구글·MS 실적 선방…클라우드가 효자

      경기침체로 부진한 실적을 낼 것으로 우려됐던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가 클라우드 사업에서 선방하며 지난 분기 ‘어닝 서프라이즈급’ 실적을 달성했다. 이들 빅테크(대형 정보기술기업)이 클라우드...

    3. 3

      AI 활용 정기적으로 자산 배분…직장인 맞춤 재테크 '로보굴링' 인기

      삼성증권은 인공지능(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자동화된 투자 자문), 버추얼휴먼(가상인간) 등 혁신 정보기술(IT)을 활용한 투자 서비스도 제공한다.삼성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엠팝(mPOP)의 로보굴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