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미셀, 원주연세의료원과 재생의학 공동 심포지엄 성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파미셀, 원주연세의료원과 재생의학 공동 심포지엄 성료
    파미셀은 연세대 원주연세의료원과의 공동 심포지엄이 성황리에 끝났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난치성 질환의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줄기세포 치료제 및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연구 성과,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제조를 위한 '2’-OH'가 보호된 뉴클레오사이드 모노머의 합성 공정 개발에 대한 내용 등이 공유됐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저온 및 신선 보존 골수 중간엽 줄기세포의 생물학적 특징 비교 분석,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을 위한 마우스모델 및 치료 후보군에 대한 소개, 간경변증의 줄기세포 치료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키메릭항원수용체 T세포(CAR-T)를 넘어선 조혈 줄기세포에서 유래한 수지상세포의 사용, 차세대 줄기세포 치료제 'PFO-MSC',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제조를 위한 2’-OH가 보호된 뉴클레오사이드 모노머의 합성 공정 개발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파미셀의 이원형 박사는 "올리고핵산 의약품 개발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는 상황에서, 자연적 리보핵산(RNA) 서열의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서열 합성을 위해 2’-OH가 보호된 뉴클레오사이드 모노머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고효율의 합성 공정을 개발해 올리고뉴크레오타이드 원료물질 시장의 선두주자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이프릴바이오, 플랫폼 가치 상향 중…목표가 4만4000원"

      한국투자증권은 24일 에이프릴바이오에 대해 올해 'SAFA' 플랫폼 기술의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4000원을 제시했다. SAFA는 바...

    2. 2

      고바이오랩, 궤양성대장염 치료제 국내 임상 2상 승인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전문기업 고바이오랩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후보물질 ‘KBLP-007’의 임상 2상을 승인받았다고 24일 밝혔다. KBLP-007은 생...

    3. 3

      코오롱티슈진, 무릎에서 척추까지 'TG-C' 적응증 확대 추진

      코오롱티슈진은 세계 최대 척추학회인 북미척추학회(NASS)에 참여해 척추 질환에 대한 'TG-C'의 전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으로 기존 무릎과 고관절 분야를 넘어 척추까지 순차적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