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증시, IT와 반도체 산업을 주목하라
한국증시가 최근 2차전지 상승 랠리 이후 조정을 보이면서, 개인 투자자들은 다른 섹터에 투자해야 할 지 혹은 2차전지 관련 종목 비중을 확대할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 주가의 상승 가능성이 남아있는지, 해당 섹터가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지 신중한 투자결정이 필요하다.

한국경제TV 는 오는 22일 '5월 국내증시, IT와 반도체 산업을 주목하라'에 대한 무료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에는 한국경제TV 국민주식 고충처리반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송재호 파트너가 2차전지 랠리 이후 주목할만한 섹터와 그 중에서도 투자 가치가 높은 종목들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송재호 파트너를 미리 만나 5월 증시 전략에 대해 물었다.



Q. 송재호의 5월 증시 전망은?

"4월 증시는 미국과 한국 금리차 축소 등 긍정적인 신호로 2차전지 중심으로 강한 수급이 이어졌고, 코스피는 2,500선을 돌파했습니다. 5월 증시는 경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기업들의 턴어라운드와 지속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섹터와 종목군에 주목이 필요하다. 특히 중국의 경제지표 호조세가 지속되면서 IT, 경기민감주, 전기차 테마에 지속적으로 관심이 필요합니다."

Q. 송재호가 뽑은 지금 당장 투자해야 하는 섹터는?

미국의 최첨단공급망 구축에서는 반도체, 전기차, 2차전지, 바이오(바이오시밀러)가 중요한 역할을 하며, 현재는 메타 모빌리티 섹터가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는 2차전지 대신 IT와 반도체 섹터로의 순환장세가 나타나고 있으며, 전기차 테마가 쉬어가는 동안 IT와 반도체 섹터가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Q. 해당 섹터는 어떻게 투자해야 하나? 송재호만의 투자기법은?

"반도체와 IT 부품 시장은 중국 경제 호황에 따라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며, EUV공정 기술의 변화 등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후공정 기업도 AI와 자율주행 산업 확대에 대비해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은 미국 중심으로 계속 성장할 전망이며, 미국 정부의 배터리 증설 계획 등이 있어 더욱 성장 가능성이 큽니다. 조정 구간에서 분할 매수 기회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Q. 5월 눈여겨 볼 종목은?

"하나머티리얼즈는 반도체 생산기술의 고도화로 인해 장비와 소재 수요가 증가하는 반도체 소부장에서 주목할만한 기업입니다. 3D NAND 고단화 트렌드 본격화와 도쿄일렉트론 Oxide Etcher 시장 구도 변화에 따른 실리콘카비이드(SiC) Focus Ring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수혜 전망이 있습니다. 현재 LRCX가 국내 Oxide Etcher 시장에서 지배적인 것으로 파악되지만, 도쿄일렉트론(Tel)의 입지가 강화될 전망이며, 삼성전자 내 점유율은 LRCX 60%, TEL 30% 수준이고, SK하이닉스 내 점유율은 LRCX 39%, TEL 55% 수준입니다."

Q. 그렇다면 피해야 할 종목은?



"향후 증시는 실적과 성장이 뒷받침되는 종목군들이 주도해서 갈 가능성이 큽니다. 기술성장주 등록되어 있는 기업들을 제외한 주도했던 섹터 중에서는 실적보다 기대감이 우선 반영된 종목군들을 당분간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개인투자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최근 증시는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에 따른 경기침체 우려에도 불구하고, 물가둔화와 금리인상의 마무리로 인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작년부터 메타버스와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강조가 이어지고 있으며, 2차전지, 자동차 전장부품, 메타버스 XR기기, 반도체 관련주에 투자하여 좋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기회는 항상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5월 기회의 섹터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특강은 한국경제TV 와우넷 홈페이지와 와우넷 앱에서 진행되며 '송재호'를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김대원기자 keemda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