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콘텐츠부터 가정의 달 선물 준비까지! 올해도 '슈퍼해피(SUPER HAPPY)'하게 즐긴다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슈퍼해피(SUPER HAPPY)’를 테마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들의 일상에 즐거움을 더한다..

‘슈퍼해피’는 롯데백화점이 지난해부터 정례화해 선보이고 있는 가정의 달의 시그니처 테마로, 고객들에게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일상 속 즐거움’을 선물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백화점은 4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영국의 유명 팝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콜라보해 점포의 내외부를 유쾌한 분위기로 꾸미고, 매장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해, 테마 기간(4/19~5/30) 중 방문 고객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20% 이상 증가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는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와 더불어 지난해보다 더욱 완벽한 일상을 되찾게 된 만큼,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뿐 아니라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도 강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슈퍼해피’를 선보인다.

먼저, 4월 18일(화)부터 5월 31일(수)까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러스트 작가 ‘Hattie Stewart(해티 스튜어트)’와 함께 전점(32개점)을 장식한다. 명품부터 잡지 커버까지 유명 브랜드 및 스타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온 ‘해티 스튜어트’는 하트, 플라워, 눈 모양 등의 귀여운 캐릭터와 역동적인 패턴을 활용해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작품들로 유명하다. 이번에도 4월 18일(화)부터 순차적으로 ‘해티 스튜어트’ 특유의 익살스러움이 느껴지는 일러스트와 대형 풍선 작품 등으로 점포 외관 및 매장 곳곳을 장식해 선보이고, 본점, 잠실점 등 주요 점포에는 고객 참여형 포토존과 체험존을 조성한다. 특히, 4월 24일(월)부터 본점 지하1층에는 대형 거울을 활용해 누구든 작품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한 ‘MIRROR SPACE(미러 스페이스)’를 운영해, ‘거울 포토존’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에도 잠실점, 인천점, 동탄점, 부산본점 등에서는 ‘슈퍼해피 캐릭터 풍선’을 활용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슈퍼해피’ 일러스트를 활용한 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4월 20일(목)부터 5월 14일(일)까지는 롯데백화점 전점에 설치된 ‘슈퍼해피’ 일러스트 등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총 100명을 추첨해 호텔 숙박권 등 가족들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어린이 날을 맞아 5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는 본점, 잠실점 등에 설치된 포토존과 체험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인증하면 러기지 택과 캐리어 스티커 등이 들어있는 ‘슈퍼해피 홀리데이 키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5월 5일(금) 당일에는 키즈 브랜드 방문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슈퍼해피 캐릭터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그 외에도 롯데문화센터에서는 점포별로 ‘솝 클레이 만들기’ 등 ‘슈퍼해피’ 일러스트 속 캐릭터들을 활용한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한다.

‘슈퍼해피’한 쇼핑 혜택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4월 28일(금)부터 5월 14일(일)까지 ‘Super Beauty Festa(슈퍼 뷰티 페스타)’를 열어 연중 최대 화장품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설화수’, ‘에스티로더’, ‘입생로랑’ 등 화장품 전 브랜드가 참여해 단독 기획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고 구매금액에 따라 10% 롯데상품권 증정, 10% 금액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 외에도 ‘웰니스 페스타(4/28~5/7)’, ‘홈헬스케어페어(5/1~14)’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4월 28일(금)부터 5월 14일(일)까지 선물 상품군 구매 고객에게는 ‘슈퍼해피’ 일러스트가 그려진 메시지 카드를 점포별 한정수량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올해는 진정한 엔데믹 속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하는 만큼 고객들이 친구 및 가족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 외에도 F&B 금액할인권을 비롯해 서울시와 함께하는 ‘명동 페스티벌’ 등 고객들이 ‘슈퍼해피’를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