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4K 무선 프레젠테이션 스위치 2종 출시
에이텐 코리아(대표 첸순청)이 다중 접속 4K 무선 프레젠테이션 스위치 2종 VP2020, VP2021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회의, 교육 등 전문적인 A/V 시스템이 필요한 곳에 적용할 수 있는 무선 대응 BYOD 솔루션이다.

제품 전면에는 터치스크린 또는 마우스를 연결할 수 있는 USB 또는 USB-C 인터페이스가, 후면에는 와이파이 안테나, 오디오, HDMI, USB, VGA, 이더넷, 전원 단자가 위치한다.

VP2020, VP2021의 디자인은 같지만 기능 면에서는 차이를 보인다. 협업에 필요한 기능을 공통으로 갖췄지만, 운영 규모와 목적에 따른 다중 동시 연결 숫자를 달리한다.

VP2020은 최대 8명까지 무선 또는 로컬 네트워크를 통해 참석자가 회의에 참석할 수 있다. VP2021은 최대 8명까지 참석자가 원격으로 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은 동일하지만, 동시에 이더넷 연결을 통해서도 최대 20명까지 참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여러 소스를 동시에 전송하는 멀티뷰 프레젠테이션 부분도 다르다. 콘텐츠를 전체 화면 또는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전송하는 나란히side by side 방식은 두 제품이 동일하지만, 쿼드 뷰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화면 레이아웃 구성은 VP2021만 지원한다.

공통 기능으로는 신호가 감지되면 레이아웃이 자동으로 전환되는 자동 레이아웃 프로젝션 기능, USB-C와 USB Type-A 포트에 터치스크린이나 마우스를 연결해 직접 프레젠테이션할 수 있는 USB 터치백 기능이 있다.

사회자 모드를 통해 사회자가 참가자의 연결 상태와 표시되는 AV 콘텐츠를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이 제공된다. 또한 VP2021는 주석, 화면 화이트보드, 화면 캡처와 같은 협업 도구를 제공해 화상 회의 및 디지털 학습 경험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도와준다.

더불어 PoE 지원 이더넷 포트 기능을 갖춰 하나의 선으로 통신 및 전력 공급 모두가 이뤄지기에 설치가 편리하고 선 정리 번거로움을 줄였다. 또한, 오디오 디임베딩 기능도 갖춰 오디오 앰프와 믹싱 시스템 사이의 통합도 한층 수월하다.

에이텐코리아는 "해당 제품은 무선 회의와 교육 환경에서의 효율성을 위한 편의성과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 회의 환경, 스마트 교실에 적합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