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 TV'에 글로벌 매체 잇단 호평
LG전자의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 TV가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면서 유력 매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영국 매체 '테크레이더'는 LG 올레드 에보에 대해 "지금까지의 모든 하이엔드 TV를 압도한다"고 평가했다.

영국 매체 '테크어드바이저'도 "LG 올레드 에보는 올레드 TV 화질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치열한 올레드 TV 시장에서 새로운 왕으로 등극했다"고 호평했다.

영국 매체 '컴퓨터빌드'는 LG 올레드 에보에 TV 성능 평가 점수 가운데 역대 최고점인 1.1점을 부여했다.

LG 올레드 에보는 영국 매체 '왓하이파이'로부터는 5점 만점에 5점을 받았다.

매체는 "이미 최상급 제품인 전작을 눈부시게 업그레이드했다"고 호평했다.

미국 매체 '슬래시기어'는 전 세계 주요 12개 TV 브랜드 평가 결과 LG전자를 1위로 선정했다.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는 일반 올레드 TV보다 최대 70%가량 밝고, 기존 동급 제품 대비 빛 반사와 화면 비침 현상이 줄었다.

정재철 LG전자 HE연구소장은 "지난 10년간 쌓아온 독보적인 올레드 TV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전 세계 프리미엄 고객에게 세상에 없던 고객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