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인철, 접영 50m서 23초67 한국 타이기록…새해 첫 대회 우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인철, 접영 50m서 23초67 한국 타이기록…새해 첫 대회 우승
    수영 국가대표 백인철(부산시중구청)이 올해 첫 대회 접영 50m에서 한국 타이기록을 세우고 2023시즌을 산뜻하게 시작했다.

    백인철은 13일 경북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열린 제13회 김천 전국수영대회 셋째 날 남자 일반부 접영 50m 결승에서 23초67의 한국 타이기록으로 우승했다.

    지난달 한국체대를 졸업하고 실업팀에 입단해 이번 대회를 통해 일반부 데뷔전을 치른 백인철은 지난해 11월 열린 2023 수영 국가대표 선발대회 결승에서 23초67의 한국 신기록을 수립한 바 있다.

    당시 김지훈이 갖고 있던 종전 한국기록(23초69)을 한 달 만에 0.02초 앞당겨 접영 단거리의 새로운 강자로 올라선 백인철은 이를 바탕으로 생애 첫 국가대표에 발탁돼 올해 1월부터 진천선수촌에서 동계 훈련을 해왔다.

    그러고 나서 자신이 4개월여 전 새로 썼던 한국 기록을 다시 한번 레이스에서 보여줬다.

    아직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대회에 나서본 적은 없는 백인철은 대한수영연맹을 통해 "선수촌 입촌 후 국내 상위권 선수들만 모여 있다 보니 수영에 대한 열정이 남달라 더 집중할 수 있는 훈련 분위기에서 많이 보고 배운 덕"이라며 "보름 뒤 선발전에서는 더 좋은 결과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꼭 출전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체육공단,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사용기한 늘린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의 사용기한을 내년 6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은 초고령 사회에 선제적...

    2. 2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메이저 승격…KLPGA 챔피언십으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이 2026시즌부터 메이저 타이틀을 달고 열린다. KLPGA투어는 24일 새 시즌 일정 발표를 통해 투어 최장수 대회인 KLPGA 챔피언십을 &ls...

    3. 3

      메이저 5승 켑카 "LIV골프 떠난다"

      남자골프 메이저 대회 5승에 빛나는 브룩스 켑카(미국)가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 활동을 중단한다.켑카는 24일 자신의 매니지먼트를 통해 “LIV골프와 결별하기로 했다”며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