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아이튠즈 11개국 앨범차트 정상+국내 음원차트 최상위 진입…'압도적 기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보이즈(THE BOYZ)가 컴백과 동시에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역대급 성장 저력을 과시했다.
더보이즈의 여덟 번째 미니 앨범 '비 어웨이크(BE AWAKE)' 타이틀곡 '로어(ROAR)'가 지난 21일 0시 기준 멜론 최신 발매 실시간 차트 4위, 벅스 4위 등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진입, 주요 음원차트를 아우르는 무서운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멜론 톱 100, 벅스 최신 차트에는 6개 수록곡 전곡이 차트인하면서 타이틀 곡 '로어'를 포함한 앨범 전체가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차트인 아이튠즈에서도 더보이즈의 남다른 컴백 기세를 확인할 수 있다.
더보이즈 새 앨범 '비 어웨이크'는 21일 오전 7시 기준(한국 시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싱가포르, 필란드, 터키, 인도네시아, 타이 1위 등 11개국 정상과 송 차트 4개국 최상위권 순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 내 더욱 막강해진 더보이즈의 파급력을 확인시켰다.
이 같은 컴백 돌풍에 힘입어 더보이즈는 음원 공개일인 20일 오후 8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미니 8집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오랜만에 팬들과 만났다.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된 이번 팬 쇼케이스는 수십만뷰의 시청 조회수를 기록했을 만큼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새 앨범 수록 곡인 '어웨이크(AWAKE)'와 타이틀 곡 '로어'의 퍼포먼스가 최초로 공개돼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 중 타이틀 곡 '로어'는 시그니처 휘슬 사운드와 묵직한 드럼,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R&B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본능에 이끌려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타락 천사'로 파격 변신한 더보이즈의 반전 매력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와 함께 더보이즈는 미니 8집 수록 곡들을 하나하나 직접 소개하는 것은 물론 멤버들이 직접 작사 참여한 신곡들의 작업기,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토크, 앨범 언박싱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해 국내외 팬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쇼케이스를 마치며 더보이즈 멤버들은 "초심으로 돌아간 마음으로 소중하게 만든 '로어'라는 작품을 더비 분들에게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만나볼 기회가 많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이번 앨범 제대로 '포효'할 예정이니 함께 달려주셨으면 좋겠다"고 활동 포부를 밝히는 등 훈훈한 분위기 속 약 90분 간의 팬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팬 쇼케이스를 완벽히 성료하며 컴백 청신호를 밝힌 더보이즈는 오는 2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주요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신곡 ‘로어’의 무대를 전격 공개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