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스엠 품 떠난다니 주가 '훨훨'…키이스트 20%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스엠 품 떠난다니 주가 '훨훨'…키이스트 20% 급등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가 비음악 자회사 매각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키이스트가 급등하고 있다.

    17일 오전 10시 현재 키이스트는 전일 대비 1770원(18.61%) 오른 1만12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엔 25% 뛴 1만1890원까지 치솟았다. 키이스트는 최근 SM엔터 경영권 분쟁에도 주가 변동폭이 크지 않았다.

    이날 키이스트의 상승엔 SM엔터의 매각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SM엔터 경영진이 100% 자회사인 SM스튜디오스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디어유(31.98%), SM C&C(29.56%), 키이스트(28.38%) 등 비음악 회사 지분을 매각하기로 하고 자문사 선정에 나섰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SM엔터는 해당 보도에 대해 "디어유의 경우 매각 검토 대상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반면 키이스트와 SM C&C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같은 시간 에스엠이 매각하지 않겠다고 한 디어유(2.95%)는 3% 가까이 하락하고 있다. 별다른 언급이 없었던 SM C&C(1.7%)도 약세다. 최근 하이브의 에스엠 소액주주 지분 공개매수 발표 후 급등한 데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키이스트는 한류스타 배용준이 세운 드라마 제작사·연예기획사로 2018년 SM엔터가 인수했다. 배우 김동욱, 김서형, 문가영, 유해진, 이동휘 등이 속해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너무 올랐나…에스엠 5거래일 랠리 종료

      에스엠이 장초반 하락하고 있다. 그간의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그래도 여전히 하이브가 제시한 공개매수가격인 12만원은 웃돌고 있다. 17일 오전 9시 33분 현재 에스엠...

    2. 2

      에스엠 "비핵심자산 매각 검토 중…디어유는 대상 아냐" [주목 e공시]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는 비음악 자회사 매각설을 두고 "자사가 지난달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한 내용 중 하나인 비핵심자산 매각 관련해 검토 중이지만 현재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했다.다만 "매각 대상으로 ...

    3. 3

      [단독] SM엔터 '이수만 지우기'…알짜 자회사 판다

      ▶마켓인사이트 2월 16일 오후 3시23분SM엔터테인먼트가 팬덤 플랫폼 디어유를 포함한 세 곳의 비음악 자회사 매각에 나섰다. 비핵심 계열사를 매각해 본업인 음악 사업에 집중한다는 게 회사 측 명분이지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