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삼성전자, ‘데이코 키친 시어터’로 ‘2023 혁신 쇼룸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즈니스 플라자]
    삼성전자의 데이코가 2023 혁신 쇼룸상을 수상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데이코가 2023 혁신 쇼룸상을 수상했다.(사진=삼성전자)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가 미국 주방욕실협회의 ‘2023 혁신 쇼룸상’을 수상했다.

    데이코는 삼성전자가 2016년 인수한 미국의 대표적 럭셔리 가전 브랜드다.

    혁신 쇼룸상은 1월 31일부터 2월 2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주방욕실협회 주관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주방욕실전시회(KBIS : 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3’ 참가 브랜드 중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쇼룸에 수여된다.

    데이코는 캘리포니아 어바인 지역에서 운영 중인 ‘데이코 키친 시어터(Dacor Kitchen Theater)’로 주방욕실디자인센터(Kitchen & Bath Design Centers)부문에서 수상했다.

    데이코 키친 시어터는 개방형 구조로 실내외를 조화롭게 연결하면서 나뭇결이 나타나는 목재와 석재 등 자연 소재를 사용해 공간의 품격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뉴욕과 시카고에 이어 2020년 셋째로 오픈했다.

    특히 데이코가 탄생한 남부 캘리포니아의 영향을 받아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 미래까지 담아냈다. 서쪽으로는 태평양 연안을, 동쪽으로는 네바다 산맥을 품은 캘리포니아의 다채로운 지형에 영감을 받아 단순하면서도 기하학적인 디자인과 은은하게 공간을 밝혀 주는 자연광을 자랑한다.

    캘리포니아 출신의 예술가들과 협업해 지역의 색깔도 입혔다. 데이코 쇼룸만을 위해 특별 제작된 시몬 앤드 살라자르의 조명과 알렉스 투르코의 냉장고 패널이 공간의 개성을 더해준다.

    공간미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한다는 점도 수상의 이유로 꼽혔다. 전문적인 요리 시연과 제품 사용, 교육까지 제공한다.

    데이코 키친 시어터에서는 △도시의 모던함을 담은 ‘컨템퍼러리’ 라인 △현대적인 디자인에 장인 정신까지 담은 ‘트랜지셔널’ 라인 등 다양한 스타일의 주방 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데이코 마케팅 담당 제럴딘 모리슨은 “럭셔리 빌트인 가전 데이코가 탄생한 남부 캘리포니아의 개성을 담아낸 쇼룸이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많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수소 인프라 확장의 중심 기업이 되다

      [한경ESG] ESG 핫 종목 - 현대로템 현대로템은 전철과 기차 등 철도차량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철도차량의 핵심 전장품을 독자 기술로 국산화해 국내시장은 물론 전 세계에 수출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철도차량을 생산하는 레일솔루션 부문뿐 아니라 K2 전차 등 디펜스(방산)솔루션 부문이 회사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며 주가를 견인하고 있다.증권업계에서는 수소 시대를 앞두고 회사가 수소 열차 시대를 적극 준비하고 있음에 주목하라고 조언한다. ESG 투자자라 할지라도 수소업체로 재평가받을 수 있는 현대로템을 투자 대상에서 제외하기 어려운 이유다. 철도와 방산의 두 바퀴가 번갈아 굴러가면서 회사를 성장시켜온 그동안의 역사가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방산으로 실적 안정성 확보자산운용사(투신)들은 2022년 4분기 들어 현대로템을 1000억원 가까이 순매수했다. 자산운용사들이 경기침체 우려로 주식 비중을 낮추는 가운데서도 알짜 기업은 사모았다는 평가다. 방산이 주가 매수의 이유였다. K2 전차는 현대로템 디펜스솔루션 부문의 주요 제품이다. K2 전차는 현재 대한민국 육군의 주력 전차로 ‘흑표’라 불린다. 스펙상으로 세계 최정상급 전차로 손꼽히는 제품이다. 수심 4m까지 도하 가능하며, 비포장도로에서도 시속 50km로 이동할 수 있다. 울퉁불퉁한 지형을 이동하면서도 표적을 자동으로 조준하고 명중시킬 수 있는 최신 전차다. 영국의 챌린저2, 미국의 M1A2 에이브람스, 이스라엘의 메르카바, 독일 레오파르트 2A7+ 등이 경쟁 모델로 꼽힌다.최근 유럽을 중심으로 K2 전차 수주가 줄을 잇고 있다. 2022년 12월 6일에는 폴란드에 K2 전차 초도 물량 10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