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아이디의 주가가 오름세다. 삼성의 핵심 협력업체이자 네이버 웹툰과 VR 콘텐츠 개발 등을 진행한 '래빗 워크'를 인수한 사실이 부각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래빗워크는 광고·영상 VFX(시각특수효과) 전문기업이다. 주요 콘텐츠는 삼성, LG, 기아, 하이브의 방탄소년단 등으로 알려졌다.

161437분 이아이디는 전일 보다 18.15% 오른 11,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시장에서 웹툰과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순차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웹툰 관련주로 알려진 핑거스토리인 상한가 가격인 11,750(+29.98%)에 거래 중이다. 그 외에 장중 최고가격 기준으로 알체라(+29.93%),미스터블루(+23.39%), 맥스트(+7.38%), 위지웍스튜디오(+5.65%) 등도 강세다.

이에 이아이디도 주목받고 있다. 이아이디는 지난 9VFX 전문 기업 '래빗워크'57%를 인수한 바 있다. 래빗워크는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LED 제품 개발단계부터 최적화된 콘텐츠 개발을 비롯해 하이브 가상 아이돌 프로젝트, 네이버와 웹툰 VR(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는 래빗워크가 보유한 실시간 게임 엔진과 '리얼타임 3D VFX' 기술 덕분이다. '리얼타임 3D VFX' 기술을 통해 빠른 속도로 높은 품질의 3D 콘텐츠 생산이 가능하고 실시간 라이브 컴퓨터그랙픽(CG)8K이상의 초고화질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래빗워크는 네이버웹툰의 마음의 소리, 하이브-네이버웹툰의 BTS콘텐츠 협업작인 'CHAKO' 타이틀 영상을 작업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삼성전자의 새로운 제품 라인업 마다 대부분의 커머셜 영상을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광수 한경닷컴 객원기자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