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2023년 시무식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2일,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 등 150여명 참석해 시무식 개최
    □ 한종희 부회장, 신년사 통해 '다시 한번 한계의 벽을 넘자'고 당부
    - 친환경 기술을 미래 경쟁력으로 육성
    삼성전자, 2023년 시무식 개최
    삼성전자가 2일 오전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2023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시무식에는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과 경계현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시무식에는 사내 최고 기술전문가를 뜻하는 '삼성명장'과 한 해 우수 성과자에게 수여되는 '애뉴얼 어워즈(Annual Awards)' 수상자의 가족들이 처음으로 초청돼 의미를 더했다.

    한 부회장과 경계현 사장은 이날 공동 명의의 신년사에서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국내외 임직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위기 때 마다 더 높이 도약했던 지난 경험을 거울 삼아 다시 한번 한계의 벽을 넘자"고 당부했다.

    한 부회장은 "2023년은 '新환경경영전략'을 본격화하는 원년이므로 친환경 기술을 우리의 미래 경쟁력으로 적극 육성하고, 삼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드는 것이 되도록 하자"며 ESG 경영 실천을 강조했다.

    이어 "과감한 도전과 변신으로 도약의 전환점을 만들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의 위기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위상과 경쟁력이 달라질 것"이라며 "경영 체질과 조직 문화를 새롭게 변화시키고 미래를 위해 더욱 과감하게 도전하고 투자하자"고 덧붙였다.

    한 부회장은 또 "어려울 때일수록 ▲세상에 없는 기술,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기술을 발굴하고 ▲양보할 수 없는 절대적 가치인 품질력을 제고하고 ▲고객의 마음을 얻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기술 경쟁력 확보에 전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새로운 역사를 만들기 위해 모든 변화를 만들어 내는 원동력은 임직원 여러분"이라며 "▲다양성 ▲공정 ▲포용에 기반한 열린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한 부회장은 "국내외 모든 사업장에서 준법 가이드라인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준법 문화 정착에 힘 쓰자"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시무식은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국내 전 사업장에 생중계됐다.

    ADVERTISEMENT

    1. 1

      16년째 이어온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579명 아티스트들이 195회 공연…클래식 대중화 위해 유튜브 채널 새롭게 개편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가 2009년 5월부터 16년간 이어온 아트엠콘서트의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아트엠콘서트는 현대약품이 클래식 공연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16년째 국내외 최정상 클래식 아티스트들과 함께 매달 무대를 이어오며 대한민국 대표 클래식 콘서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현재까지 아트엠콘서트를 거쳐 간 아티스트는 총 579명이며, 온라인 콘서트를 포함한 누적 공연 횟수는 195회에 이른다. 아트엠콘서트 유튜브 채널에서는 1,000여편 이상의 클래식 음악 영상이 체계적으로 아카이브되어 있다.유튜브를 포함한 아트엠콘서트 공식 SNS 채널의 누적 조회수도 900만 회를 돌파하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클래식 공연 콘텐츠의 지속적인 확산과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아트엠콘서트는 더 많은 관객이 클래식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트엠콘서트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한다.새롭게 변경된 채널명은 ‘아트엠콘서트 디지털 콘서트홀’로 처음 채널에 방문한 고객도 원하는 콘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총 5개의 관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1관에서는 실제 아트엠콘서트 공연을 생생하게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2관에서는 공연 중 인상 깊은 연주를 짧게 감상할 수 있는 클립 영상을 모아두었다. 3관은 아티스트 인터뷰와 공연 예고 영상으로, 4관은 재미있는 퀴즈 형태로 클래식을 배울 수 있는 숏폼 콘텐츠로 구성했다. 마지막 5관에서는 메세나 회원 가입 정보와 혜택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준비했다.아트엠콘서트는 조만간 선보일 클래식 퀴즈 숏폼 시즌2를 비롯 수준 높은 공연 라이브와 인터뷰, 클립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튜브를 통해 제공

    2. 2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데이톡’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 데이톡’이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미에로화이바 데이톡’은 지난 7월 출시된 미에로화이바 브랜드 최초의 건강기능식품으로, 36년 식이섬유를 연구해온 현대약품의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제품에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포함해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에서 추출한 26종의 부원료를 더해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여기에 새콤달콤한 맛과 함께 무지방, 무당으로 설계돼 칼로리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탄산수에 타서 마시거나 원액 그대로 즐길 수 있어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이러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 ‘미에로화이바 데이톡’은 지난 10월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에서 건강식품 카테고리 실시간 1위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현대약품은 이번 오프라인 입점에 맞춰 소비자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포인트 컬러를 적용한 패키지 리뉴얼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제품은 22일부터 전국 올리브영 총 40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관계자는 '미에로화이바 데이톡'은 출시 이후 날씬한 기분, 건강한 관리를 위한 하루 디톡스 습관을 가지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며 “이번 오프라인 입점으로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3. 3

      현대약품 마이녹셀, GS SHOP에서 ‘스칼프 인텐시브 앰플’ 뷰티 전체 1위 달성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의 ‘스칼프 인텐시브 앰플’이 GS SHOP 온라인몰 뷰티 카테고리에서 실시간 1위를 달성했다.마이녹셀은 GS SHOP에 본사 직영으로 입점해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 중 ‘스칼프 인텐시브 앰플’이 뷰티 전체 카테고리 1위에 오르며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앰플’은 건조하고 민감해지기 쉬운 두피에 사용하기 적합한 저자극 앰플이다. 현대약품의 특허 성분 3종을 포함한 ‘마이녹셀 콤플렉스’ 10%가 함유되어 있으며 판테놀, 바이오틴 등 두피와 모발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담았다.함유 성분 중 베타인과 알란토인이 두피에 수분을 채우고 진정 효과를 더해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제품 디자인도 두피 골곡에 맞춘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편리성을 높였다.현대약품 마이녹셀 관계자는 "스칼프 인텐시브 앰플은 올해 1월 토스 쇼핑에서도 실시간 쇼핑 베스트 1위에 선정될 만큼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탈모 및 두피 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전문성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탈모 케어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