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수입협회 창립52주년 기념식…89개국 주한외교사절 참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수입협회 창립52주년 기념식…89개국 주한외교사절 참석
    한국수입협회(KOIMA)는 7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창립 52주년 및 제13회 수입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89개국의 주한 외교사절을 비롯해 주한 외국 유관기관, 국내 정부 유관 부처, 경제단체 대표, 수입 유공자와 수입업체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김병관 협회장은 환영사에서 "글로벌 공급망 위기 속에서도 우리 수입 업계는 안정적인 글로벌 공급망 발굴을 통해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며 "내년에는 전 세계에 수입 사절단을 파견하고, 코엑스에서 한국수입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우리 정부의 핵심 과제인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서도 협회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한 외교 사절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홍기호 가나물상 대표가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등 총 16명의 수입 유공자가 정부 포상을 받았다.

    이 밖에 협회는 주한 외국 대사와 상무관, 협력사와 회원사에 공로패를 수여했다.

    협회는 1970년 당시 산업자원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설립된 국내 유일의 수입 전문 경제단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병기 "호텔비 반환"…한동훈 "이런 식이면 감옥 갈 사람 없어"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대한항공에서 호텔 숙박 초대권을 받아 이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숙박비용은 즉각 반환하겠다"고 밝혔다.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23일 "부정한 돈 받고 걸리면 반환하면 끝인가"라며 ...

    2. 2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자 보니…'10대 돌풍'

      올해 지역 인재 9급 수습 직원 선발 시험에서 17~18세가 다수 합격했다. 인사혁신처는 이번 시험에서 특성화 고등학교, 마이스터고, 전문대학 등의 졸업자와 졸업예정자 258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23일 밝혔...

    3. 3

      '대한항공 숙박권' 논란 김병기 "이유불문 부적절"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대한항공으로부터 호텔 숙박권을 무상으로 제공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이유불문 적절하지 못했다”고 23일 사과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ld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