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악보 위의 시인, 슈베르트를 만나다…'산울림 편지콘서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6∼31일 소극장 산울림서 선보여
    악보 위의 시인, 슈베르트를 만나다…'산울림 편지콘서트'
    베토벤의 음악과 괴테의 문학을 흠모해 온 청년 슈베르트. 그는 시어와 음악으로 예술가곡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악보 위의 시인'으로 남게 된다.

    슈베르트의 이런 예술 세계를 음악과 연기로 풀어낸 산울림 편지콘서트 '슈베르트, 겨울여행'이 16∼31일 서울 마포구 소극장 산울림에서 열린다.

    슈베르트와 그의 형 프레디난트 슈베르트가 주고받은 편지를 중심으로 따뜻한 형제애와 슈베르트의 아름다운 음악을 담아낸다.

    슈베르트의 바이올린 소나타부터 대표적인 예술가곡인 '겨울 여행', '마왕', '아름다운 물방앗간 아가씨' 등을 라이브 연주로 만날 감상할 수 있다.

    배우 차예준이 청년 예술가인 슈베르트로 분장하고 테너 김성현, 베이스 임태수가 그의 가곡을 들려준다.

    연출은 극단 산울림 임수현 예술감독이 맡았다.

    소극장 산울림은 2013년부터 베토벤, 슈만, 모차르트, 차이콥스키 등 클래식 음악가의 삶과 음악을 전하는 '편지콘서트'를 공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에 이유림 임선우...8년만에 새로운 간판 스타 발표

      유니버설발레단이 남녀 수석무용수를 동시에 발표하며 2026년 시즌을 향한 진용을 새롭게 꾸렸다. 발레단은 차세대 스타로 성장한 솔리스트 이유림(28), 임선우(26)가 나란히 수석무용수로 승급했다고 15일 발표했다....

    2. 2

      르누아르 정물화·쿠사마 '그물망' 경매에 나온다

      인상주의 대가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정물화와 일본 현대미술 대표 작가인 쿠사마 야요이의 ‘그물망 작품’이 경매에 나온다. 최근 미술품 경매시장의 회복세가 연말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케이옥...

    3. 3

      필리핀 관광부, '미사미스 옥시덴탈' 지역 관광·투자 설명회 진행

      필리핀 관광부는 10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미사미스 옥시덴탈 관광·투자 설명회를 진행했다.미사미스 옥시덴탈은 필리핀 민다나오섬 북부에 위치한 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 고급 리조트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