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사들 노래로 따듯한 송년 맞아요"…고려인어린이합창단 공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7일 유스퀘어문화관 금호아트홀서 고려인의 서정 담은 무대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재 고려인마을의 어린이합창단(단장 김혜숙)은 내달 7일 광주 유스퀘어문화관 금호아트홀에서 제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천사들 노래로 따듯한 송년 맞아요"…고려인어린이합창단 공연
    '크리스마스와 천사들의 합창'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크리스마스 캐럴과 러시아·한국 민요, 동요, 뮤지컬 합창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꾸며진다.

    김미옥 펠리체 솔리스트 예술감독의 사회로 메조소프라노 강양은·신은정, 베이스 김일동, 소프라노 장희정, 바리톤 김치영·송태왕, 피아니스트 김은희 등이 특별 출연한다.

    또 식전 공연으로 고려인마을 청소년 오케스트라 '아리랑'이 베토벤 교향곡 9번 환희의 송가 등을 연주한다.

    2017년에 창단한 합창단은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러시아의 고려인 자녀와 우크라이나 탈출 고려인 등 25명이 단원으로 활동한다.

    지금까지 각종 축제와 문화예술 행사에서 70여 차례 축하 무대를 열어 고려인의 서정을 국내에 알리고 있다.

    김수관 합창단 운영위원장은 "다사다난한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따듯한 노래를 통해 고려인뿐만 아니라 내국인도 함께 위로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공연"이라고 소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로저스 쿠팡 대표 "'부제소 합의' 조항 약관 포함 안 해…이용권 조건 없어"

      해럴드 로저스 쿠팡 임시 대표는 30일 "구매 이용권에는 조건이 없다"고 말했다.이날 국회에서 열린 '쿠팡 침해사고 및 개인정보 유출, 불공정 거래, 노동환경 실태 파악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청문회&...

    2. 2

      홍준표 "한동훈, 가족들 '당원게시판 글' 몰랐다는 게 말이 되나"

      한동훈 전 대표가 '당원 게시판' 논란 이후 처음으로 가족들이 일부 글을 올린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자신은 몰랐다는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가족 전원이 유치한 욕설과 비방에 동원...

    3. 3

      김병기-강선우 녹취 미스터리…둘만의 대화 누가 공개했나

      "돈에 대한 얘기를 들은 이상은 제가 도와드려서도 안 되지만, 정말 일이 커집니다. 법적인 책임뿐만이 아니고." (김병기 전 원내대표)"제가 어쩌다가 이렇게 됐을까…정말 이런… 이런 사람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