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넷마블문화재단,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온라인 문화행사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11월 22일(화) 오후 1시부터 2시간 가량 온라인 생중계 진행
    - e스포츠대회 및 정보경진대회 하이라이트 영상 및 시상식 공개
    - 참가자 및 시청자들과 소통 및 퀴즈 이벤트 통해 풍성한 선물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를 지난 11월 22일(화) 온라인 생중계로 오후 1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게임으로 하나가 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다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이번 문화행사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운영자이자 개그맨인 김민수, 이용주, 정재형이 사회를 맡았으며, 지난 10월 17일~18일 양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를 비롯해 e스포츠대회 및 정보경진대회 시상식과 참가자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우수상, 장려상, 페어플레이상 수상자에게는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상이 각각 수여됐다.

    올해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프레젠테이션 종목에 참가한 성광온누리학교 이수빈 학생은 “프레젠테이션 종목에 참가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고, 상대방에게 의사전달을 확실히 하기 위해 발성과 발음 연습을 하는 과정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참가 학생을 지도한 한국구화학교 이혜용 선생님은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는 과정을 보며 많이 뿌듯했다. 학생들과 함께 과정을 즐기며 결과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시청자 참여 이벤트, 토크 코너, 댓글 참여 코너, 게임 코너 및 경품 추첨 코너 등을 진행해 참가자 및 시청자들과 함께 직접 소통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진행한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는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7EGoIs7VYHg)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응원할 만한 팀이 되겠다”…SOOP 프로게임단 ‘DN SOOPers’ LoL팀 출정식 진행

      SOOP은 3일(토) 서울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자사 프로게임단 ‘DN SOOPers(DN 수퍼스)’ LoL팀 출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출정식은 ‘DN SOOPers’라는 새 이름으로 팬들과 처음 만나는 공식 행사로, 리그오브레전드 팀의 코칭 스태프 및 선수들이 참여했다. 현장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100여명의 팬들이 참석해 선수들과 소통했다.1부 행사에서는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의 내년 시즌 각오를 들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주영달 총감독은 “유저 여러분의 응원과 함께 의미 있는 시즌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전했으며, 주장 표식 홍창현 선수는 “지난 시즌의 아쉬움을 딛고, 팬들이 응원할 수 있는 팀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전했다.이어 진행된 팬 소통 시간에는 질의응답과 시즌 공약 발표 등이 이어지며 현장 분위기를 달궜다. 선수들은 팬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며 팀 분위기와 개인 목표를 공유했다.본 행사 종료 후에는 현장 팬미팅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팬미팅에서는 선수들과의 교류, 사진 촬영, 럭키드로우 등 유저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김성한 숲이스포츠 대표는 “결과뿐 아니라 과정에서도 재미있게 응원할 수 있는 팀이 되고 싶다”며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늘리며 함께 만들어가는 시즌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한편, DN그룹은 공작기계, 자동차 부품, 배터리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제조 혁신 그룹이다. 1971년 동아타이어로 설립된 이후 자동차 방진 부품과 배터리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했으며, 2022년 DN솔루션즈 인수를 통해 공작기계 분야까지 진출했다. DN솔루션즈는 매출 기준 국내 1위, 글로벌 3위의 공작기계 제조사로 자동차·반도체·IT·우주

    2. 2

      SOOP, KT 롤스터와 라이브 스트리밍 계약 체결…선수단 콘텐츠 2년간 이어간다

      올해부터 KT 롤스터 선수들의 개인 방송과 팀 콘텐츠를 SOOP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SOOP은 e스포츠 구단 KT 롤스터와 라이브 스트리밍 계약을 체결하고, 선수단 방송 및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한 파트너십을 추진한다고 2일(금) 밝혔다.이번 계약은 2026년부터 2027년까지 2년간 진행된다. KT 롤스터 선수단은 SOOP 플랫폼 내 공식 계정과 선수별 개인 계정을 통해 직접 방송을 진행하며, SOOP과 KT 롤스터는 공동 기획 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단발성 이벤트를 넘어, 선수단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협업 구조를 구축한다. 이를 바탕으로 선수단의 개성과 팀 색깔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과의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SOOP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 선수단 중심의 콘텐츠 생태계를 한층 강화한다. 선수단이 직접 참여하는 방송과 공동 기획 콘텐츠를 통해, 팬들이 선수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3. 3

      SOOP, 3일(토) 프로게임단 ‘DN SOOPers’ LoL팀 출정식 진행

      DN SOOPers가 2026년 새 시즌을 앞두고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SOOP은 오는 1월 3일(토) 오후 2시, 서울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자사 프로게임단 ‘DN SOOPers(DN 수퍼스)’ LoL팀 출정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출정식은 ‘DN SOOPers’라는 새 팀명으로 팬들과 처음 만나는 공식 행사로, DN 그룹과 팀 소개에 이어 선수별 시즌 각오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 유저들의 응원 세션, 코치진의 시즌 준비 과정 공유, 선수단과 팬들이 함께하는 Q&A 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행사는 SOOP 수퍼스 LoL 방송국을 통해 라이브로도 중계된다.출정식에는 DN SOOPers 리그 오브 레전드 팀 1군 감독과 코치, 선수 등이 참석한다. 행사 진행은 이은빈 아나운서와 채민준 캐스터가 맡는다.본 행사 종료 후에는 현장에 참석한 팬과 함께하는 팬미팅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팬미팅은 선수들과의 교류와 사진 촬영, 럭키드로우 등 유저 참여형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