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에 LG전자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동남아 최초로 태국 방콕에 오픈한 탑골프 메가시티에 사이니지 대거 설치
    □ 디지털 사이니지 약 300대가 공간과 용도에 맞춘 차별화된 스포테인먼트 경험 제시
    □ 스포츠 바, 야외 공간 등에는 총 설치 면적 210제곱미터 규모 LED 사이니지 조성
    방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에 LG전자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공급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공공장소나 상업용 공간에 주로 설치되는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의 뛰어난 경쟁력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태국 방콕에 문을 연 초대형 복합 스포츠 문화공간 탑골프 메가시티(Topgolf Megacity)에 webOS 운영체제 기반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대거 공급했다.

    탑골프는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형태의 글로벌 스포테인먼트(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체인이다. 지난 2000년 영국에 첫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 세계에 7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방콕에 오픈한 탑골프 메가시티는 4층 규모에 100개 이상의 골프 타석과 레스토랑, 바(Bar), 공연장 등 다양한 이벤트 시설까지 갖췄다.

    LG전자는 로비, 레스토랑, 라운지 등은 물론이고 개별 골프 타석에 이르기까지 각 공간과 용도에 맞춰 110형(화면 대각선 약 279센티미터) 초대형 사이즈부터 75/65/55/43/22형에 이르는 다양한 크기의 디지털 사이니지 약 300대를 설치했다. 이용객들은 건물 곳곳에 설치된 사이니지 화면을 통해 예약 정보, 이용 내역, 게임 스코어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탑골프 메가시티 내 조성된 스포츠 바에는 가로 7미터, 세로 4미터 규모 실내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LSBA)를 설치해 초대형 스크린으로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야외 공간에는 각종 라이브 쇼나 이벤트, 광고 송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가로 13미터, 세로 7미터 규모 실외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GSCD) 두 대를 설치했다. 이번에 공급한 LED 사이니지의 설치 면적을 모두 더하면 총 210제곱미터(㎡)에 달한다.

    이번 공급에는 LG 사이니지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독자 운영체제 webOS의 경쟁력이 크게 기여했다. LG전자는 설치된 사이니지 수백 대를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탑골프의 공간적 특성을 감안해 골프 타석 및 게임 소프트웨어 관리부터 수백 대 이상의 화면에 표시되는 각종 콘텐츠를 손쉽게 제어하는 webOS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LG전자는 사이니지의 운영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장을 사전에 예측하고 원격 제어를 제공하는 등 쉽고 빠른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하는 LG 커넥티드 케어(ConnectedCare)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위치한 탑골프 매장에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을 시작으로 전 세계 탑골프 주요 매장에 총 1만 대 이상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해 왔다. 전 세계에서 연간 100만 명 이상의 탑골프 이용자들이 LG 사이니지를 통해 차별화된 스포테인먼트 경험을 즐기고 있다.

    ADVERTISEMENT

    1. 1

      안철우 HLB라이프케어 대표, 노인회 서울시연합회 '당뇨주치의' 위촉

      HLB라이프케어는 안철우 대표이사가 대한노인회 서울특별시연합회의 '당뇨주치의'로 위촉됐다고 17일 밝혔다.안 대표는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교수로 재직하며 지난 10여 년간 대한노인회 서울특별시연합회에서 의료 봉사와 건강 강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등 지역 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 왔다. 안 대표는 향후 연합회 산하 25개 지구와 연계해 HLB라이프케어의 기술력을 접목한 AI 기반 시니어 헬스케어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안 대표는 이날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대한노인회 서울특별시연합회로부터 감사패도 받았다.

    2. 2

      HLB라이프케어 ‘참 좋은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중기부 장관상 수상

      HLB글로벌의 자회사 HLB라이프케어가 만성질환 분야 알고리즘 구축 등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HLB라이프케어는 4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5 참 좋은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참 좋은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지원단과 IBK기업은행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에는 사회공헌, 지역발전, 기술혁신, 소상공인, 규제혁신 등 5개 분야에서 시상이 이뤄졌다.HLB라이프케어는 공공데이터를 디지털화해 ‘당뇨병 및 합병증 발병 예측 알고리즘’ 구축에 기여하고, ‘개인 맞춤형 혈당 모니터링 및 생활습관 관리 알고리즘’ 개발에 일조한 점이 높게 평가받아 이번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김송수 HLB라이프케어 각자대표는 “이번 수상은 당사가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을 이루고 있다는 점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 데이터 기술과 의료 전문성을 결합해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예측 기반의 새로운 의료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HLB라이프케어는 ‘당뇨병 명의’로 꼽히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안철우 교수가 창업한 디지털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 HLB글로벌에 인수됐다.

    3. 3

      HLB라이프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세미나’ 개최

      HLB글로벌의 자회사인 HLB라이프케어는 오는 25일 서울 강남구 갤러리 두인에서 ‘2025 추계 HLB라이프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AI 기반 만성질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화 전략’을 주제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사업화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전통적인 학술회의장이 아닌 갤러리 공간에서 개최되어 예술과 과학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교수이자 ‘호르몬 명의’로 잘 알려진 안철우 HLB라이프케어 대표의 개회사로 막을 연다. 이어 의료·산업계 주요 인사의 축사와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동민 JLK 대표의 '뇌졸중 치료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발표를 시작으로 유기봉 연세대 미래캠퍼스 부교수가 '의료데이터 기반 질병 예측'에 관해 이야기한다. 이어 정문정 뷰노 실장이 '생체신호 기반 의료 AI 솔루션의 임상 적용' 주제의 발표를, 김민수 HLB라이프케어 고문이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HLB라이프케어의 도전과 기회'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2부 패널 토의에서는 김송수 HLB라이프케어 공동대표와 강남세브란스병원 강정현 교수가 좌장을 맡아 발표자들과 함께 의료 현장에서의 디지털 헬스케어 활용 가능성과 사업화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안철우 HLB라이프케어 공동대표는 “AI 기술은 만성질환 관리와 예방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HLB라이프케어는 만성질환 관리 분야에 디지털 헬스케어를 융합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