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퓨쳐켐, 주주배정 유상증자 청약 100% 초과…311억원 조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임상자금 확보
    퓨쳐켐은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311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주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유상증자 청약 결과, 103.10%의 청약률을 기록했다. 실권주 일반공모 절차 없이 조기에 유상증자를 마무리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발행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내달 3일이다.

    퓨쳐켐은 이번 유상증자로 재무구조 안정화 및 임상자금 확보가 가능하게 됐다고 했다. 조달 자금은 전립선암 진단 및 치료제 임상 비용에 주로 사용되며, 마케팅 및 운영 자금으로 일부 활용될 예정이다.

    퓨쳐켐 관계자는 "FC705의 국내 임상 2상과 미국 임상은 이달 내로 투여가 시작된다"며 "빠른 시일 내에 글로벌 빅파마에 기술이전을 성공시켜 주주가치를 제고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유상증자 주금 납입일은 오는 20일이다. 1주당 0.3주의 무상증자 신주 배정일은 이달 25일이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콘테라파마, 약효지속성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 계약

      부광약품의 자회사인 콘테라파마는 방출 조절 경구제 개발 전문회사인 BDD파마와 레보도파·카비도파의 신규 제형(CP- 012) 개발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파킨슨병 환자에서 야간 및 아침에 나타나는 ...

    2. 2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경제성평가 연구 SCI급 학술지 게재 승인

      메디포스트는 카티스템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에 대한 경제성을 평가한 연구결과가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학술지 'Applied Health Economics and Health Policy'에 게재...

    3. 3

      프레스티지파마, 허셉틴 시밀러 FDA 허가신청 전 회의 요청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허셉틴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HD201’의 품목허가신청서(BLA) 제출에 앞서 ‘Type4’ 회의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했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