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홍근 "파렴치한 정치감사…尹정권, 비열한 정치탄압 규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해피격' 중간발표 감사원 맹비난…"대통령실 시나리오에 혼신의 연기"
    박홍근 "파렴치한 정치감사…尹정권, 비열한 정치탄압 규탄"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14일 감사원의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 중간 감사 결과 발표에 대해 "정권의 무능을 감추기 위한 파렴치한 정치 감사를 즉각 중단하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어제 감사원의 기습적인 중간발표는 첩보와 정보도 구분할 줄 모르는 초보 감사였고, 군 당국의 첩보에 따라 정확한 정황을 파악하기 위한 노력을 은폐로 규정한 막무가내 감사였을 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감사원이 수사를 의뢰하려면 월북이 아니라는 근거를 단 하나라도 제시해야 한다"며 "이미 내려진 결론에 짜 맞추려고 사실을 왜곡하고 은폐한 것은 아닌지 의심만 더 커질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다섯 개 기관 20명을 무더기 수사 의뢰하는 중대한 사안을 감사위원회 의결도 없이 공개했고, 같은 날 검찰은 서욱 전 국방부 장관을 소환조사했다"며 "이미 검찰이 수사 중인 사안을 감사원이 기습적으로 수사 의뢰한 것도 '정치 쇼'로밖에는 보이지 않는다"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실이 내린 시나리오에 따라 검찰과 감사원이 혼신의 연기를 한 것에 다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월북이 아니라는 구체적 근거 없는 발표와 수사 의뢰는 정치 탄압용 '하명 감사'로 볼 수밖에 없다"며 "민주당은 윤석열 정권의 비열한 정치 탄압을 강력히 규탄하며, 법에서 주어진 모든 대응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규제 완화' 강조한 한경협에 "자본시장 신뢰 회복부터" 직격한 與오기형

      일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민주당의 경제 공부모임에서 재벌 지배구조와 자본시장 불신 문제를 꺼내 들며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을 공개 질타했다.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오기형 의원은 삼성물산 합병과 LG 물적...

    2. 2

      한국도 10대 SNS 전면 금지?…김종철 "우리도 검토해야"

      김종철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가 최근 호주의 '청소년 SNS 금지법' 시행과 관련해 "우리 정부도 검토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김 후보는 16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3. 3

      국방부, '계엄 체포조' 관련 조사본부 16명 직무정지

      국방부가 12·3 비상계엄 당시 정치인 합동체포조 편성과 관련된 조사본부 소속 인원들을 직무정지했다.정빛나 국방부 대변인은 16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국방부 조사본부 차장 직무대리 박정훈 대령은 관련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