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익산 보석 대축제 19∼30일 개최…최대 30% 할인(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익산 보석 대축제 19∼30일 개최…최대 30% 할인(종합)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보석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전북 익산 보석 대축제가 19∼30일 왕궁면 주얼팰리스와 보석테마 관광지에서 열린다.

    이 축제에는 50여 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들 업체가 선보이는 화려하고 희귀한 보석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0% 특별할인행사(24K, 다이아몬드 제외)를 진행해 보석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 주얼리 우수작품 특별전시, 보석 카페 운영, 보석 가공 시연, 주말 가족 소풍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및 경품 잔치를 병행한다.

    개인 소유의 보석을 원하는 디자인으로 변경하는 '주얼리 리세팅' 프로그램은 경기침체 속에서 새롭게 보석을 즐기는 방법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이 축제는 주얼팰리스 협의회(회장 김대길)가 주관하고 전북도, 익산시가 후원한다.

    앞서 익산시는 아이의 탄생(2021년 7월∼2022년 6월)과 관련한 축하 사연을 보내면 귀금속 장인들이 월별 탄생석을 소재로 제작한 20만원 상당의 '탄생석 팔찌'를 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과 숙련된 장인의 솜씨로 빚어낸 주얼리 작품 사진 전시, 행운의 탄생석 특별전시 등도 보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국민 70여명, 안전 확보에 만전"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외교부 등 관계 당국에 철저한 교민 보호와 상황 악화에 대비한 치밀한 철수 계획 수립을 지시하고, 필요시 이러한 계획이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할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이어 "외교부는 오늘 저녁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외교부는 사태 발생 후 즉시 재외국민보호대책반을 가동하고 현지공관과 함께 교민 안전 확보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청와대에 따르면 이날 현재 베네수엘라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은 카라카스 50여명을 비롯해 모두 70여명이다. 현재까지 우리 국민 피해는 접수되지 않았다.베네수엘라 정부는 성명을 통해 미국이 카라카스 등 자국을 공격했다고 밝히고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도 베네수엘라를 상대로 대규모 공격을 했다고 밝혔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2. 2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피해 접수 없어"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현재까지 피해 접수 없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李 대통령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철수 신속 집행" 지시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하게 준비해 필요시 신속히 집행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베네수엘라 정부는 성명을 통해 미국이 카라카스 등 자국을 공격했다고 밝히고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도 베네수엘라를 상대로 대규모 공격을 했다고 밝혔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