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다마케팅은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정체성을 기반으로 기획 기반의 브랜딩과 제작 기반의 콘텐츠 마케팅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며 SMB(중소기업)부터 MBB(중견·대기업)까지 광고주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자동차 생활 문화 기업 ㈜불스원이 새롭게 런칭한 프리미엄 디테일링 브랜드 '루나틱 폴리시'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집행하며 통합 마케팅 역량을 드러냈다. 프리미엄 무드를 강조한 고급스러운 컨셉의 브랜드 필름부터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 촬영,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의 특장점을 강조한 상세페이지 제작, 홍보 확산을 위한 바이럴 등 이번 캠페인은 '루나틱 폴리시' 브랜드의 전반적인 아이덴티티 및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을 목표로 진행됐다.
올여름 진행한 초·중등 스마트러닝 학습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의 BTL 캠페인도 눈에 띈다. BTL로 대표되는 오프라인 체험 마케팅은 온라인이 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며 브랜드와 소비자의 접점을 확대하기에 효과적인 마케팅이다. 이루다마케팅은 동종 업계와 차별화된 아이스크림 홈런의 '키즈 워터파크' 프로모션을 통해 아이스크림 홈런의 인지도 제고 및 신규 고객 유치라는 브랜드 목표 달성을 견인했다.
이루다마케팅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브랜드 메시지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일관되게 전달하여 인지시키는 IMC 통합 마케팅이 중요해졌다"라며 "ATL로 대표되는 TV CF 제작, 송출부터 BTL 오프라인 체험 마케팅까지 경계 없는 통합 마케팅으로 디지털 광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루다마케팅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 발맞춰 광고주 니즈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을 위해 2022년 4분기 영상 제작 · 편집, UI · UX 디자인, 상세페이지 제작, 라이브커머스 등 콘텐츠 제작 인력 보강을 통해 콘텐츠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