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우리기술투자, 연매출 27조 구글 클라우드..코인베이스 결제 도입 국내 거래소 협력 기대에 ↑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기술투자가 상승세다. 구글이 내년 초부터 비트코인 등 일부 가상자산(암호화폐)을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 결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밝힌 영향으로 보인다. 우리기술투자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거래소인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12일 13시 22분 우리기술투자는 전일 대비 2.01% 상승한 4,575원에 거래 중이다.

    구글이 내년 초부터 비트코인 등 일부 가상자산(암호화폐)을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 결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1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CNBC에 따르면 이날 구글은 클라우드 넥스트 콘퍼런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하면서 해당 시스템 구축을 위해 코인베이스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밋 제버리 구글 클라우드 부사장은 "코인베이스 커머스 서비스와의 통합을 통해 암호화폐로 (서비스를) 결제하고자 하는 소수의 고객들에게 적절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구글은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것을 허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글은 코인베이스 커머스와의 거래 조건을 공개하지는 않았다. 다만 짐 미그달 코인베이스 사업개발 부사장에 따르면 구글 클라우드와의 계약도 코인베이스 커머스의 다른 계약과 마찬가지로 결제액의 일정 비율을 코인베이스가 가져갈 예정이다. 지난해 구글 클라우드의 전체 매출은 192억(한화 약 27조) 달러였다.

    이같은 소식에 약세장 속에서도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 주가는 무려 5% 가까이 상승했다.

    우리기술투자는 두나무 나스닥 상장 이슈와 함께 주가가 상승 한 바 있는 대표적인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된다.

    우리기술투자는 1996년에 설립된 벤처 캐피탈로 2000년 6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벤처 캐피탈은 자본금 요건에 따라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20억원 이상)와 신기술사업금융회사(100억원 이상)로 구분되고 후자는 투자뿐 아니라 융자 업무까지 가능하다.

    구글과 코인베이스의 협력 소식에 추후 국내에선 업비트와의 협력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으로 보인다.

    김광수 한경닷컴 객원기자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경라씨로] 가상화폐 회복에...우리기술투자, 비덴트 등 관련주 강세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가상화폐시...

    2. 2

      성장·테마주 막차 탔다가…1억 투자 개미, 1년새 1350만원 날렸다

      ‘동학개미’들이 2년간 140조원을 국내 증시에 쏟아붓고도 제대로 수익을 내지 못한 이유는 뭘까. 전문가들은 개인 투자자의 뒤늦은 증시 진입 시기와 성장주, 테마주 일변도의 투자 성향 등을 원인...

    3. 3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플랫폼 '펀블', SK증권 등으로부터 50억 유치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플랫폼 '펀블'이 우리기술투자와 SK증권,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스퀘어앤컴퍼니, 메이플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