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샘 포시즌 '유미의 세포들' 광고 캠페인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샘 포시즌 '유미의 세포들' 광고 캠페인 공개
    종합광고대행사 펜타클이 제작한 한샘 포시즌의 캠페인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광고는 네이버웹툰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영상이다.

    주인공 유미의 머릿속 세포들이 등장하는 이번 영상은 잠을 푹 자고도 피곤한 유미의 피로 원인을 찾는 세포들의 재판 과정이 담겼다. 근육 세포는 매트리스가 몸을 제대로 받쳐주지 못해 피로가 쌓였다고 증언하고, 이에 따라 판사 세포는 피로의 원인을 간 세포가 아닌 침대피로 세포에게 돌리며 유죄를 선고한다.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를 통해 포시즌의 강탄성 매트리스를 더욱 주목도 있게 전달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한샘 포시즌 TVC와 이번 캠페인을 제작한 펜타클은 지금까지 시장에 없었던 '침대피로' 키워드를 포시즌의 새로운 핵심 키워드로 고안해냈다.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경험해 봤을 수면피로를 매트리스 탄성의 관점에서 풀어낸 것이다. 자는 동안 쉬어야 할 근육이 약탄성 매트리스 때문에 오히려 수면피로가 쌓일 수 있다는 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한샘 포시즌은 2018년 론칭한 한샘의 매트리스 브랜드다. 고급 자동차에 쓰이는 강탄성 스프링을 매트리스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블랙 T 스프링'을 자체 개발해 매트리스의 탄성과 지지력, 내구성을 높였다. 포시즌 매트리스는 몸을 더욱 탄탄하게 받쳐주고, 수면 중 뒤척이는 근육의 움직임을 도와 자는 동안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예방한다.

    김대영 펜타클 ECD는 "지난 TVC에서 처음 공개한 침대피로 키워드를 보다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에는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하게 됐다"며, "광고 속 새롭게 등장하는 '침대피로 세포' 캐릭터를 통해 캠페인 메시지가 소비자들에게 각인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 유미의 일상과 연애를 세포들의 관점에서 그려낸 웹툰이다. 세포들에게 인격을 부여하는 참신한 콘셉트로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누적 35억 조회수를 기록한 흥행 작품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EQT, 더존비즈온 공개매수 2조 투입

      유럽 최대 사모펀드(PEF) EQT파트너스가 더존비즈온 자진 상장폐지를 위해 지분 전량을 공개매수한다. 전체 공개매수 규모는 2조원을 훌쩍 넘는다.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EQT파트너스의 특수목적법인(SP...

    2. 2

      "치킨버거 사 먹으러 가야겠네"…주목 받는 뜻밖의 이유 [트렌드+]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흐름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식사 메뉴의 대명사였던 햄버거마저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면서 '치킨버거'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3. 3

      짙은 안개 드리워진 평택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 이후 전 세계에 새롭게 부과하겠다고 밝힌 ‘글로벌 관세’를 10%에서 15%로 인상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사진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