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겨울 준비 시작! CU 방한 용품 예년보다 4주 앞당겨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핫팩, 방한 장갑, 수면 바지, 패딩 조끼 등 총 30여 종 이달 5일부터 중순까지 순차 출시
    - 마음까지 따뜻한 핫팩, 드래곤볼 핫팩, CU프렌즈 핫팩, 탑티어 핫팩 등 이색 상품 선보여
    - 23년 계묘년 겨냥해 토끼 캐릭터 내세운 방한 의류, 모달 소재 보온 속옷 등으로 차별화
    겨울 준비 시작! CU 방한 용품 예년보다 4주 앞당겨 출시
    편의점이 본격적인 겨울 채비에 나선다.

    CU가 이달 들어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 짐에 따라 겨울철 방한 용품을 작년 보다 약 4주 가량 앞당겨 출시한다.

    CU가 올해 선보이는 방한 용품은 핫팩, 타이즈, 방한 장갑, 수면 바지, 패딩 조끼 등 총 30여 종으로 이달 5일부터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겨울철 가장 수요가 높은 핫팩에서는 CU가 지난해 업계 최초 ESG 핫팩으로 선보인 ‘마음까지 따뜻한 핫팩’을 일부 점포에서 우선 판매한다. 해당 상품에는 경찰청과 함께 하는 아동안전그림 공모전 수상작과 장기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이 디자인되어 있다.

    마음까지 따뜻한 핫팩은 사회공헌의 선한 영향력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며 작년 겨울 시즌 200만 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상품 수익금 중 일부는 아동 안전 캠페인에 쓰여졌다.

    드래곤볼 핫팩 등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콜라보 상품도 선보인다. 인기 애니메이션 드래곤볼Z의 주인공 손오공이 초사이언으로 변신한 만화 속 장면을 담아 발열 제품인 핫팩의 특징을 살렸다. 해당 상품은 총 3종으로 최대 16시간, 70도까지 열이 난다.

    CU의 자체 캐릭터인 CU프렌즈 핫팩도 포켓CU 앱을 통해서 판매할 예정이다. 핫팩과 미니 캐리어를 하나로 구성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2천 개 한정 수량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과 제휴한 탑티어 핫팩도 출시한다.

    방한 의류는 2023년 계묘년을 겨냥해 토끼 캐릭터를 내세웠다. 니트 귀마개, 방한 장갑, 스마트폰 터치 장갑, 수면 바지, 패딩 조끼, 패딩 목도리 등 13종이다.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섬유로 알려진 모달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인 속옷도 차별화 상품이다.

    한편, 최근 최저 기온이 갈수록 낮아지며 일교차가 10도 이상 나는 등 계절의 변화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편의점에서도 주요 겨울 상품들의 매출이 크게 오르고 있다.

    CU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9/26~10/2) 즉석원두 커피인 GET 커피는 전주 대비 25.9% 증가했으며 온장고 음료인 캔커피 19.2%, 두유 17.4%, 꿀물 20.0% 일제히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였다. 뜨거운 물에 타 마시는 차, 커피 등 원컵류는 52.4% 매출이 올랐다.

    대표적인 겨울 간식인 호빵과 군고구마도 각각 36.7%, 42.4% 매출이 상승했으며 최근 재택 종료로 유동인구가 늘어나며 스타킹 역시 51.9%로 큰 폭의 신장률을 나타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강미현 MD는 “갑작스런 날씨 변화에 추위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동절기 상품들의 매출이 증가해 방한 용품의 출시를 예년 보다 서두르게 됐다”며 “올해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이색 상품과 함께 보온을 위한 품목을 더 확대해 편의점에서 쉽고 편하게 월동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NH농협은행, 「2025 데이터 진흥 주간」 대통령 표창 및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5 데이터 진흥 주간」에서 데이터 산업진흥 기여 부문 대통령 표창과 데이터 품질 대상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대통령 표창은 AI 서비스 혁신과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비즈니스 활성화 등 데이터를 통한 가치 창출 성과를 인정받아 수여되는 정부 포상이다. 금융권 최고 수준의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여 혁신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 개방과 유통 활성화에 기여하며 민·관 데이터 협력 강화에 앞장서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아울러 ‘2025 데이터 품질대상’에서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데이터 품질과 관리체계 전반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정형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등급과 데이터 관리체계 품질인증 동시 획득 등 체계적인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과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졌다.강태영 농협은행장은 “데이터는 오랜 시간 헌신과 축적을 통해 만들어지는 결과물로 돈으로 살 수 없는 자산”이라며, “데이터 중심의 기본 원칙에 충실한 은행으로서 다가올 AI 시대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편 농협은행은 올해 데이터 활용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국회의장상, 과기부장관상 등 정부포상 5관왕을 달성하며 데이터 품질과 활용 역량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2. 2

      NH농협은행, 원금보장형 지수연동예금(ELD) 25-9호 출시

      NH농협은행은 만기유지 시 원금과 최소 약정 이자는 보장받으면서 높은 추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지수연동예금(ELD, Equity-Linked Deposit) 25-9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 상품은 코스피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지수변동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만기 1년짜리 상품으로「수익Ⅰ・Ⅱ・Ⅲ형」3종으로 구성됐다.「KOSPI200 수익Ⅰ형」은 만기지수가 최초지수 대비 0% 이상 ~ 20% 이하 상승, 「KOSPI200 수익Ⅱ형」은 만기지수가 최초지수 대비 –10% 이상 ~ 10% 이하, 「KOSPI200 수익Ⅲ형」은 만기지수가 최초지수 대비 0% 이상 ~ 25% 이하 상승으로 구성되며 개인(법인) 연 1.7 ~ 7.5%(연 1.6 ~ 7.0%) 수익을 제공한다.모집 기간은 12월 18일부터 12월 26일까지이며, 전국 영업점과 스마트뱅킹 및 올원뱅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농협은행 관계자는 “금리인하 시기에 지수연동예금은 원금 보장 및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적합한 대안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3. 3

      농협금융, 국민성장펀드 추진회의(兼 추진본부 개소식) 개최

      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 이하 농협금융)는 17일, 서울 여의도 소재 NH투자증권 본사에서「생산적금융특별위원회 여의도 추진본부」를 개소하며, 황종연 사업전략부문 부사장 주재로「국민성장펀드 추진회의」를 개최했다.지난 10월 출범한 '농협금융 생산적금융 활성화 TF' 內 국민성장펀드분과(분과장 황종연)의 주요 분과원들이 참여한 이날 회의에서는 국민성장펀드 선제적 투자방안, AI 데이터센터 시장 동향 등 다양한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이날 회의에서 황종연 부사장은“생산적금융특별위원회 여의도 추진본부는 농협금융의 생산적금융 추진을 위한 최일선의 전진기지가 될 것”이라며, “각종 아이디어 회의나 현장 간담회, RM활동 등을 통해 국민성장펀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향후 20년을 이끌 국가 성장동력 마련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국민성장펀드 추진 의지를 다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