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타이어,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공식 후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챔피언십'(포뮬러 E)을 공식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후원 기간은 2022∼2023 시즌부터 4년이며, 한국타이어는 원메이크(단일차종) 타이어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한다.

    이번 후원에 맞춰 27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에서 기념 이벤트가 열렸으며, 한국타이어는 자사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을 최초로 공개했다.

    한국타이어,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공식 후원
    아이온은 FIA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포뮬러 E 3세대(GEN3) 차량에 맞춤 제작돼 다이내믹한 모터스포츠의 재미를 극대화한다는 게 한국타이어의 설명이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포뮬러 E의 지향점인 친환경 레이스, 지속 가능한 가치를 이어나가며, 경기에 사용된 타이어는 100% 재활용된다.

    한국타이어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고의 모터스포츠 성능, 일관된 퍼포먼스, 친환경 소재 적용, 낮은 회전저항 등 포뮬러 E가 요구하는 타이어의 엄격한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켰다"고 전했다.

    포뮬러 E 2022∼2023 시즌은 최고 속도를 기존의 시속 280㎞에서 320㎞로 높여 3세대 차량이 도입되는 첫 시즌이다.

    포르쉐, 닛산, DS, 마세라티, 맥라렌, 니오, 마힌드라, 재규어 등 완성차 브랜드 8곳이 참가해 각사의 최신 전기차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려 경합을 벌인다.

    첫 경기는 내년 1월 멕시코시티에서 진행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금값 4500달러·은값 70달러 나란히 뚫었다

      미국이 카리브해 지역에 병력을 증강 배치하며 미국과 베네수엘라 간 군사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23일(현지시간) 금과 은 등 귀금속 값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2월 인도분 금 선물 종가는 전...

    2. 2

      [단독] 라포랩스, SK스토아 품었다…SK 측과 인수 본계약 체결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가 데이터홈쇼핑 업체 SK스토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SK스토아의  4050 여성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는 퀸잇이 홈쇼핑 채널과 함...

    3. 3

      직원이 개인정보 19만건 유출한 신한카드…내부통제 '먹통'

      신한카드의 지난해 임직원 정보보호 교육 시간이 전년 대비 10% 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기술(IT) 대비 정보보호 예산 비중도 3년 만에 8%대로 떨어졌다. 정보보호에 대한 안일한 인식과 소극적인 투자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