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큐셀, 진천공장 옥상에 2.4MW 규모 태양광발전 추가 설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큐셀, 진천공장 옥상에 2.4MW 규모 태양광발전 추가 설치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은 충북 진천공장 옥상에 2.4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추가로 설치한다고 29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올해 말까지 발전시설을 완공하고 여기서 생산하는 전력을 공장 가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화큐셀은 이미 진천공장 옥상과 주차장에서 1.5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 중이며 새로 짓는 발전시설까지 합치면 공장 내 총 3.9MW의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보유하게 된다.

    공장 내 태양광 발전을 통해 연간 약 2천300t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데 이는 소나무 약 34만 그루의 연간 온실가스 흡수량과 맞먹는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지난해 한화큐셀은 2050년까지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글로벌 캠페인 'RE100' 가입을 선언하고 재생에너지 사용을 꾸준히 늘려오고 있다.

    한화큐셀 이구영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은 고효율 태양광 제품을 공급하고 친환경 에너지를 제공할 뿐 아니라 재생에너지 사용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기 위한 글로벌 기업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2의 방산 수출붐 전초기지 삼겠다"...한화시스템 구미 신사업장 본격 가동[르포]

      지난 12일경북 구미 한화시스템 신사업장 제조동 1층. 글로벌 빅테크 연구소를 연상시키는 무진동 청정실에서 하얀 가운, 모자, 마스크를 쓴 연구원들이 바삐 장비를 조립하고 있었다. KF-21 전투기, 중고도...

    2. 2

      민경훈, 생선 들고 "우럭 두개 더" 외치더니…제대로 통했다

      G마켓이 지난 9월부터 시작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총 1억뷰를 기록했다.G마켓은 지난 9월 'G락페'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11월 '빅스마일데이'까지 4개월 동안 20...

    3. 3

      "월 8000만원 버는데 채무 2억 탕감"…감사원 충격 결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소상공인·자영업자 채무조정 프로그램 '새출발기금'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수백억원 규모의 채무를 부적절하게 감면해줬다는 감사 결과가 나왔다.감사원은 15일 이 같은 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