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강엠앤티'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59.8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9,304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49.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3.2%, 64.9%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10일 연속 순매수, 5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삼강엠앤티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와 위상 강화 - 유진투자증권, BUY(유지)
08월 01일 유진투자증권의 한병화 애널리스트는 삼강엠앤티에 대해 "동사가 유럽의 글로벌 부유식 해상풍력 엔지니어링 업체로부터 협업을 하자는 제안을받은 것으로 컨콜을 통해 확인. 이례적인 일. 삼강엠앤티의 고객사는 단지 개발업체 또는 시공사들이지 엔지니어링 업체들은 아님. 유럽 엔지니어링 업체가 관례를깨고 제안한 이유는 부유식 해상풍력의 성공 필수 요건이 부유체와 터빈을 일체형으로조립해서 이송 하는 능력이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4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