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노, 스페셜 싱글 ‘POSE’ 발매 “키노라는 아티스트의 정체성을 보여주기에 가장 적합한 곡”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펜타곤의 키노가 9일 스페셜 싱글 ‘POSE’(포즈)를 발표한다.
키노의 첫 솔로 앨범 ‘POSE’는 단 한 곡 안에 뚜렷한 감정선과 독보적인 퍼포먼스는 물론 모두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채로운 매력을 무한히 담아냈다.
더불어 키노는 작곡, 작사, 프로듀싱 그리고 퍼포먼스와 비주얼까지 앨범의 전반적인 기획에 직접 참여해 그의 아이덴티티를 녹였다.
그동안 펜타곤의 메인 퍼포머로서 역량을 가감 없이 보여준 키노는 이번 스페셜 싱글 ‘POSE’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의 면모를 K-POP에 재차 각인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 키노가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일문일답을 전했다.
<다음은 키노와의 일문일답>
Q. 첫 솔로곡을 발매한 소감은.
A. 이번 스페셜 싱글 ‘POSE’는 오랫동안 천천히 준비해왔던 곡이기도 하고, 그동안 제가 쌓아온 것들을 여러분들에게 보여줄 생각을 하니 정말 설레고 두근거립니다.
Q. 'POSE'의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
A. 트렌디함 속의 아름다움입니다. 음악과 퍼포먼스, 비주얼 모든 부분의 준비 과정을 통틀어 가장 중점을 둔 부분입니다.
Q. 'POSE'를 이번 스페셜 싱글의 곡으로 선택한 이유는.
A. 키노라는 아티스트의 정체성을 보여주기에 가장 적합한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Q. 솔로 아티스트 키노만이 보여줄 수 있는 매력, 강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A. 이번에 제가 음악과 퍼포먼스 그리고 프로듀싱까지 참여했기 때문에 모든 부분에서 이해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POSE'라는 곡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인 것 같습니다.
Q.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는데, 작업 과정은 어땠는지, 또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A. 잘하고 싶은 욕심이 커서 앨범 작업 과정에서 세세한 부분까지 전부 신경 썼습니다. 작업과정을 함께한 네이슨 프로듀서가 옆에서 계속 긴장도 풀어주고 웃게 해줘서 이번 기회를 통해서 고맙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Q. 발매에 앞서 공개된 아트워크부터 콘셉트 이미지까지 다양한 콘셉트가 눈에 띈다. 이 중에서도 솔로곡의 분위기를 한눈에 느낄 수 있는 컬러 혹은 이미지를 소개한다면.
A. 핑크 컬러입니다. 이번 싱글 앨범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만큼 아트워크와 의상, 뮤직비디오까지 적재적소에 핑크 컬러를 사용했습니다.
Q. 뮤직비디오 'POSE'의 관전 포인트는.
A. 뮤직비디오에서는 선이 활용되는 안무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안무는 현대무용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Q. 펜타곤의 메인 퍼포머로서 퍼포먼스가 기대되는데, 이번 앨범에서 선보일 퍼포먼스에 관해 설명해 주세요.
A. 단순히 섹시함만을 보여주기 위한 안무가 아닌 곡의 의미를 해석하고 만들어낸 퍼포먼스입니다. 절제된 섹시함과 무용적 요소들의 절묘한 조화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퍼포먼스로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Q. 이번 곡을 통해 어떤 반응을 듣고 싶은지.
A. 키노는 키노다. 다르다.
Q. 'POSE'를 추천해 주고 싶은 순간이 있다면
A. 모든 순간에 'POSE'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Q.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A. 펜타곤 키노의 모습과는 또 다른 색깔의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보여주고자 노력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