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투자증권, 거래 시스템 먹통…"시스템 긴급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 거래 시스템 먹통…"시스템 긴급 점검"
    한국투자증권의 금융 투자 거래 시스템에서 8일 오후 접속 장애 문제가 나타나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이 증권사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는 이날 오후 4시께부터 접속이 중단된 상태다.

    접속 문제는 정규장 마감 이후 발생했지만, 시간외거래 시간대에 해당하는만큼 일부 투자자들의 손실을 보았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오후 4시께부터 본사 전산 기계실의 전원 공급이 불안정해 시스템 긴급 점검을 진행하면서 HTS, MTS 이용이 중단됐다"며 "전원 공급이 재개되는 대로 정상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후 5시 30분께부터 정상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손실을 본 고객에 대한 보상 문제는 사태 해결 이후 사내 규정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장중 4280선도 돌파…사상 최고치 행진

      코스피가 장중 4280선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2일 오후 1시5분 현재 코스피는 전장 대비 63.54포인트(1.51%) 뛴 4277.71을 가리키고 있다. 장중 4282.08까지 치솟으며 최고...

    2. 2

      환율 경계감 드러낸 이창용 "국내만 1500원 얘기, 기대 관리할 것" [한경 외환시장 워치]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연초에도 고환율 상황에 대한 경계감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기관을 중심으로 형성된 환율 상승 기대를 관리하겠다"는 것이다. 국민연금의 해외투자에 대해선 "탓을 하는 게 아니라 ...

    3. 3

      거래소서 '해외 납세 의무' 확인…'CARF' 도입, 투자자가 준비 해야 할 부분은?

      국내 가상자산 시장에도 '세무 정보의 글로벌 표준화'라는 큰 흐름이 들어온다. 새해부터 암호화자산 보고체계(CARF, Crypto-Asset Reporting Framework)가 적용되면서 거래소 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