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신임 회장에 윤기영…10일 취임식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KSAA) 신임 회장에 윤기영 ㈜인스포코리아 대표가 선임됐다.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는 5일 "2022년 협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10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서울 송파구 스포츠360플레이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초대 협회장을 맡아온 이영중 이반스포츠 대표의 후임으로 윤기영 대표가 취임한다.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는 스포츠에이전트의 직업윤리를 바로 세우고 위상을 제고해 한국 스포츠산업의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2016년 창립됐다.

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신임 회장에 윤기영…10일 취임식
이후 축구중개인 ID 발급, 스포츠에이전트 아카데미 개설 및 서적 출간, 대한축구협회 축구사랑나눔재단과의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진행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2018년 스포츠마케팅 어워드에서 스포츠단체 부문 대상, 2019년 K-스포노믹스 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스포츠산업협회장상을 받았다.

협회에 따르면 현재 69개사 90명의 정회원이 활동 중이다.

한편, 이날 회장 이취임식에는 대한축구협회 축구사랑나눔재단 조병득 이사장, 한국대학축구연맹 변석화 회장, 대한민국배구협회 오한남 회장,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주원홍 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협회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진행하기 위해 비영리사단법인 임팩트비즈니스재단, 기부펀딩 플랫폼 운영사 이너바스켓과 업무협약도 할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