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질병청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장 등 정부 22개 개방형 직위 채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질병청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장 등 정부 22개 개방형 직위 채용
    인사혁신처는 다음 달 1일부터 정부 내 고위공무원단과 과장급 등 총 22개 직위를 개방형으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개방형 직위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사를 선발하는 제도다.

    기획재정부, 외교부 등 14개 부처에서 고위공무원단 19개 직위, 과장급 3개 직위를 공개 모집한다.

    고위공무원단 직위에는 질병관리청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장, 기획재정부 국유재산심의관, 외교부 주(駐)뉴욕 총영사관 영사 겸 문화원장 등이 포함됐다.

    과장급 직위는 국가인권위원회 홍보협력과장,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송무과장, 조달청 전자조달관리과장이다.

    고용노동부 부산지방노동위원회·경기지방노동위원회 상임위원, 보건복지부 국립춘천병원장, 외교부 국립외교원 경제통상개발연구부장 등은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나라일터'와 각 부처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처벌이 두렵지 않은 것" 대통령실, '쿠팡대책 장관회의' 긴급소집

      대통령실이 성탄절인 25일 오후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사태의 대책 마련을 위한 관계부처 장관급 회의를 가졌다.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날 한 여권 관계자는 "정부 내에 쿠팡 사태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가 넓게 ...

    2. 2

      김병기 "전 보좌진 공익제보자 행세" 野 "부당 이익과 무슨 상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최근 항공사 숙박권 수수, 가족 공항 의전 논란 등에 관해 "제보자는 동일 인물, 과거 함께 일했던 전직 보좌 직원으로 추정된다"라며 옛 보좌진 간 대화 내역을 공개했다.이런 가운데 가...

    3. 3

      李 대통령 "국민 일상에 온기·희망 닿게 최선"…인천서 성탄 예배

      이재명 대통령이 성탄절인 25일 “새해에 국민 여러분 모두의 일상에 온기와 희망이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국회의원 시절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의 해인교회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